세종권 대형 아웃렛 매장 건설...유통업계 '격전지' 부상 / YTN (Yes! Top News)

세종권 대형 아웃렛 매장 건설...유통업계 '격전지' 부상 / YTN (Yes! Top News)

[앵커]br 세종시가 본격 가동되면서 충청권에 대형 아웃렛과 쇼핑센터 건립이 추진되고 있습니다.br br 기존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에 이어 대규모 아웃렛 매장 등이 잇따라 추진되면서 지역 유통업계가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br br 이정우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충남 공주시 반포면에 들어서는 아웃렛 매장 공사현장입니다.br br 대전과 세종시 인접 지역으로 충청권은 물론 영·호남권을 아우를 수 있는 명품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br br 대전에서 10분, 세종에서 10여분, 공주에서 10여 분 이내의 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납니다.br br 유럽 여행길과 같은 이국적인 분위기와 다양한 문화체험,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는 대형 복합 쇼핑공간을 내세우고 있습니다.br br [박지윤 아웃렛 총괄이사 : 공주와 대전, 세종을 아우르는 최초의 복합 테마타운입니다. 전국적으로도 이런 구조로 테마타운을 형성한 사례는 거의 없고요. 전국에서 최초 사례로 알고 있습니다.]br br 1단계로 3만3천여 ㎡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의 명품 아웃렛 매장이 들어서고, 2단계 7만5천여 ㎡의 키즈몰 컨벤션센터, 3단계 10만 ㎡에 이르는 워터파크와 승마장이 들어섭니다.br br [고원철 아웃렛 현장소장 : 공사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공정관리를 통해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내년 추석 전에 아웃렛을 개장함으로써 이곳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br br 인근 부여지역에 대규모 아웃렛 매장이 영업 중이고, 대전지역에 대형 쇼핑센터 등이 잇따라 추진되면서 지역 유통업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br br 백화점과 대형 유통업체마다 차별화 전략을 세우고 있지만, 출혈경쟁은 영세상인과 지역상권에 타격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br br [손문수 대전지역 백화점 관계자 : 다양한 형태의 쇼핑센터들이 들어서면서 기존 고객들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은 행사라든가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서 고객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그렇게 노력하겠습니다.]br br 백화점과 대형 할인점 10여 군데가 난립하고 있는 대전지역에 이어 세종권에 대형 아웃렛 매장이 들어서면서 충청권이 전국 유통업체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br br YTN 이정우[ljwwow@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5

Uploaded: 2017-11-14

Duration: 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