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대행-트럼프 통화...한미동맹 강화 강조 / YTN (Yes! Top News)

황 대행-트럼프 통화...한미동맹 강화 강조 / YTN (Yes! Top News)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하고 한미동맹 강화와 북핵 문제를 논의했습니다.br br 30분 간 이어진 통화에서 황 권한대행은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한 뒤, 지난 60여 년 동안 군사·안보를 넘어 경제·글로벌 분야를 아우르는 포괄적 전략동맹으로 성장한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시키자고 말했습니다.br br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은 언제나 한국과 100 함께 할 것이고, 한미 관계는 과거 그 어느 때보다 더 좋을 것이라며 다음 달 매티스 미 국방장관 방한을 계기로 양국 간 연합 방위능력 강화와 북핵 공조 방안에 대한 긴밀한 협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답했습니다.br br 황 권한대행은 또 북한이 핵·미사일 능력을 고도화 하며 위협을 높여가고 있는 만큼, 한미 간 긴밀한 공조와 확고한 대응으로 북한의 셈법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br br 또 북한이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에도 도발을 감행할 경우 한미 공조에 기반한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br br 이와 함께 주한미군의 사드배치에 대한 우리 입장을 설명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적극 공감하면서 양국 관계 당국 간 긴밀히 협력하자고 약속했습니다.br br 황 권한대행은 가급적 이른 시일 안에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을 방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조만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미국은 늘 한국을 생각할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3

Uploaded: 2017-11-15

Duration: 00:42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