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차·기아, 서울 강남서 로보라이드 시범서비스 外

By : 연합뉴스TV

Published On: 2022-06-09

1 Views

02:18

[비즈&] 현대차·기아, 서울 강남서 로보라이드 시범서비스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기아, 서울 강남서 로보라이드 시범서비스

현대차와 기아가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를 위해, 도심 교통 혼잡지역으로 꼽히는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 일대에서 자율주행 카헤일링 시범 서비스인, '로보라이드'를 시작합니다.

로보라이드 실증을 위해, 자율주행 4단계 기술을 적용한 아이오닉5(파이브)로 호출형 차량 공유서비스인 카헤일링 시범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르면 8월부터 일반 고객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 LG전자 CEO "산업간 경계 넘는 디자인 선보일 것"

LG전자 조주완 사장이 이탈리아 현지에서 열린 '2022 밀라노 디자인 위크'를 찾아 산업 간 경계를 넘어선 First, Unique, New, F.U.N(펀) 디자인을 통한 고객 경험을 강조했습니다.

LG전자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LG시그니처 제품을 전시하고, 명품 가구·디자인 브랜드와도 협업했습니다.

▶ SK하이닉스, 현존 최고D램 양산…美엔비디아 공급

SK하이닉스가 현존 세계 최고 성능 D램인 'HBM3'의 양산을 시작해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에 공급합니다.

SK하이닉스가 세계 최초로 HBM3를 개발한 지 불과 7개월 만으로, HBM3는 초당 819GB(기가바이트)의 데이터를 처리해 풀HD 영화 163편을 1초에 전송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 대한항공, 내달 라스베이거스·밀라노 노선 운항 재개

대한항공은 해외 여행수요 회복에 맞춰 7월부터 인천∼라스베이거스, 인천∼밀라노, 인천∼비엔나 등 장거리 주요 관광 노선 운항을 재개합니다.

이들 노선은 수, 금, 일 주 3회 운항하며 밀라노와 비엔나행은 다음달 1일, 라스베이거스행은 10일 운항을 시작합니다.

▶ 신라면세점 서울점, 방탄소년단 공식상품 매장 개장

신라면세점이 서울 장충동 서울점에 그룹 BTS의 공식 상품 매장인 '스페이스 오브 비티에스를 열었습니다.

이곳에선 의류와 가방,문구용품 등 330여종의 BTS 상품을 판매하고, BTS의 노래인 '디엔에이', '보이 위드 러브', '온' 등을 주제로 한 문구류와 실내화, 탁상거울 등의 리빙 상품을 갖췄습니다.

#밀라노디자인위크 #HBM3 #신라면세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Trending Videos - 2 June, 2024

RELATED VIDEOS

Recent Search - June 2,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