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야? 가짜야? 놀라운 특수효과의 세계 / YTN (Yes! Top News)

진짜야? 가짜야? 놀라운 특수효과의 세계 / YTN (Yes! Top News)

[앵커]br 최첨단 컴퓨터그래픽 기술로 빚어낸 할리우드 영화들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br br 대자연과 동물의 섬세한 몸동작까지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이 안 되는 뛰어난 특수효과는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br br 김선희 기자가 보도합니다.br br [기자]br 나무로 뒤덮인 정글 속에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곰과 늑대, 표범.br br 어딜 봐도 밀림이 울창한 정글의 모습이지만 실은 모두 가짜입니다.br br 주인공인 '모글리'를 제외하고는 나무와 숲, 호수 동물들 모두 최첨단 그래픽으로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실물을 만들어냈습니다.br br 비밀은 사람이나 동물에 센서를 달아 움직임을 영상으로 만드는 '모션 캡쳐' 기술.br br '모글리'는 배우들을 표범과 늑대로 생각하고 세트장을 정글이라고 상상하며 연기합니다.br br 2천 대 1의 경쟁을 뚫고 주인공을 따낸 아역 배우는 이 작품 하나로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br br [닐 세티 '모글리' 역 : 저도 용감하고 재미있는 성격이기 때문에 '모글리'와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아요. '모글리'는 대부분의 다른 아이들과 많이 달라요.]br br 인기 게임을 영화로 만든 '워크래프트'는 2천 개에 달하는 특수효과 중에 1,300개의 '오크족'이 가장 큰 볼거리입니다.br br 섬세한 표정을 디지털로 재현하기 위해 120개의 센서를 배우 얼굴에 배치했습니다.br br '어벤져스' 특수 효과팀이 참여해 게임 속 캐릭터를 스크린으로 옮겨 왔습니다.br br [박경화 블리자드코리아 팀장 : 워크래프트 게임을 이미 즐기신 분들이 본인의 머릿속에서 상상하던 인물의 모습이나 배경이 분명히 있을 텐데요. 그게 화면을 통해 어떻게 구현되는지 그 부분을 살피면 재미가 있을 거예요.]br br 뉴욕 하수구에 살며 뛰어난 무술 실력으로 악당을 물리치는 돌연변이 거북이 4총사.br br 만화가 원작이지만 최첨단 컴퓨터그래픽으로 화려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로 거듭났습니다.br br 역시 '모션 캡처' 배우들을 동원해 실감 나는 액션을 선보이고, 돌연변이 코뿔소와 멧돼지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도 등장합니다.br br [로라 리니 배우 : 좋은 영화를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고 열심히 뛰었죠. 이번에 촬영할 때 신기한 첨단 기기가 많았어요.]br br 세 작품의 제작비는 각각 우리 돈으로 1,500억 원에서 2,000억 원.br br 수천억 원에 달하는 제작비와 할리우드의 최첨단 기술이 만나며 영화 속 특수효과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br br YTN ... (중략)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4

Duration: 0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