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수도권 호우주의보...밤사이 최고 150mm 장맛비 / YTN (Yes! Top News)

[날씨] 수도권 호우주의보...밤사이 최고 150mm 장맛비 / YTN (Yes! Top News)

[앵커]br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br br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br br 갑자기 강한 비가 쏟아지면서 청계천은 출입이 통제됐습니다.br br 날씨 중계차가 청계천에 나가 있습니다. 김유진 캐스터!br br 청계천 출입이 통제된 구간이 어딘가요?br br [기자]br 이곳 청계광장부터 마장동 고산자교까지입니다.br br 시간당 30mm 안팎의 장대비가 쏟아지면서 청계천 수위가 갑자기 높아졌기 때문입니다.br br 국지성 호우로 서울과 경기도 전 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br br 발달한 장마전선이 내륙에 상륙하면서 전국 곳곳에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br br 현재 수도권과 강원, 충청, 전남, 경남 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br br 또 충남 서해안과 호남 해안, 경남 남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br br 벼락을 동반한 국지성 호우도 중서부와 남해안에 집중되고 있습니다.br br 붉은색으로 표시된 지역에는 시간당 30mm 안팎의 장대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br br 앞으로 전남과 경남에는 50~100mm의 많은 비가 오겠고, 특히 지리산 부근과 남해안에는 150mm 이상의 큰비가 오겠습니다.br br 중부 전 지역과 전북, 경북에는 30-80mm, 경북 동해안과 제주도, 울릉도, 독도에는 20~60mm의 비가 예상됩니다.br br 서울의 비는 내일 아침에, 다른 중부지방의 비는 내일 오후에 그치겠습니다.br br 하지만 남부 지방에는 내일도 비가 이어지겠고, 모레 오후부터는 다시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br br 장마전선은 다음 주 중반까지 중부와 남부를 오르내리며 많은 비를 쏟아부을 것으로 보입니다.br br 비 피해가 없도록 미리 주변 점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br br 지금까지 청계천에서 YTN 김유진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4

Duration: 01:50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