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만 식당 절반은 TV에 나온 맛집" / YTN (Yes! Top News)

"불만 식당 절반은 TV에 나온 맛집" / YTN (Yes! Top News)

[앵커]br 이번 여름 휴가 때 관광지 유명 맛집 찾아갈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죠.br br 그런데 예상 밖에, 방송이나 인터넷 블로그에 소개된 맛집에 불만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br br 이선아 기자가 보도합니다.br br [기자]br [YTN 셀카봉 뉴스 (지난 5월 16일) : SNS 같은 거 보고 많이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숨어 있는 맛집도 알 수 있고.]br br 여행지에서 무엇을 먹을지 정할 때, 방송이나 인터넷에 올라온 경험담이 기준이 된 지 오랩니다.br br 하지만 돈 주고 방송 나오는 식당에, 돈 받고 칭찬 글을 올리는 블로거 등 가짜가 넘쳐나면서 유명 식당에서 오히려 실망만 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br br [YTN 셀카봉 뉴스 (지난 5월 16일) : 실제로 가보면 아니라고…. 방송에 나온 거랑 다르다고. 실제로 먹었을 때는 그렇게 글로 봤을 때보다 많이 와 닿지는 않았어요.]br br 실제로, 지난 3년간 국민권익위원회에 들어온 식당 관련 민원 960여 건을 모두 분석했더니, 식당 유형별로, 방송이나 블로그 등에 소개된 맛집 관련 내용이 절반 가까이 됐습니다.br br 유명 관광지 식당이 30 정도로 뒤를 이었고, 모범 식당으로 지정된 곳도 꽤 됐습니다.br br 유명 맛집들은 음식 맛에는 비교적 불만이 없었지만, 위생 불량과 불친절, 주차 불편 등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낙제점이었습니다.br br 관광지 인근 식당은 지저분하고 불친절하다는 불만에, 맛까지 별로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br br [YTN 셀카봉 뉴스 (지난 5월 16일) : 가식 없이 맛있는 곳을 경험대로 작성해 주셨으면 좋겠어요.]br br 특히 5·8·10월에 민원이 늘었는데, 날씨 좋은 봄·가을 관광철이나 여름 휴가철이기 때문으로 보입니다.br br YTN 이선아[leesa@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4

Duration: 0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