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흑인 사살 항의 시위중 총격...경찰 5명 사망 / YTN (Yes! Top News)

美 흑인 사살 항의 시위중 총격...경찰 5명 사망 / YTN (Yes! Top News)

[앵커]br 미국에서 경찰 총격에 의한 흑인 사망 사건이 잇따르자 이에 항의하는 시위가 진행되던 중 경찰을 겨냥한 총격이 벌어져 경찰관 5명이 숨졌습니다.br br 서봉국 기자가 보도합니다.br br [기자]br 갑자기 들리는 총소리에 시위대가 공포에 질려 흩어집니다.br br 시위 진압을 위해 모여있던 경찰들도 황급히 몸을 숨깁니다.br br 경찰의 흑인 사살 사건에 대한 항의 시위 도중, 높은 곳에 매복해있던 누군가가 경찰관을 겨냥해 총을 쏜 겁니다.br br 모두 11명의 경찰관이 총에 맞아 5명이 숨지고 6명이 부상했습니다.br br 부상자 중 일부는 중태라 사망자가 추가로 늘어날 수 있다고 현지 경찰은 밝혔습니다.br br 총격 과정에서 1명 이상의 민간인도 부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br br [목격자 : 약 30분 전에 저 차 뒤에서 경찰관이 자동소총에 맞아 숨졌습니다.]br br 경찰은 여성 1명을 포함한 용의자 3명을 체포했고, 또 다른 용의자 1명은 투항하지 않은 채 경찰과 대치하다 스스로 총을 쏴 숨졌습니다.br br [데이비드 브라운 댈러스 경찰서장 : 용의자들은 폭탄 테러 위협까지 계획한 것으로 보입니다. 의심스러운 물건들을 FBI와 함께 회수했습니다.]br br 미국 루이지애나주와 미네소타에서는 최근 경찰이 과잉 진압 논란 속에 흑인 남성을 살해하는 사건이 연쇄 발생하면서 전국적으로 분노한 시민들의 항의 시위가 잇따르고 있습니다.br br 이 와중에 경찰을 겨냥한 보복성 저격 사건까지 발생해 흑백 갈등이 또 다시 큰 충돌로 번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br br YTN 서봉국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1

Uploaded: 2017-11-14

Duration: 0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