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사드 위치 확정시 물리적 대응" / YTN (Yes! Top News)

北 "사드 위치 확정시 물리적 대응" / YTN (Yes! Top News)

[앵커]br 북한이 주한미군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 배치 위치가 확정되는 즉시 물리적 대응 조치에 나서겠다고 위협했습니다.br br 지난주 한미 양국이 사드 배치 방침을 발표한 뒤 나온 북한의 첫 공식 반응입니다.br br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선아 기자!br br 북한의 반응 전해주시죠.br br [기자]br 북한 인민군 총참모국 포병국이 내놓은 중대경고입니다.br br 북한은 사드를 세계 제패를 위한 미국의 침략 수단이라고 규정했습니다.br br 그러면서 사드 체계가 배치될 장소가 확정되는 그 시각부터 철저하게 제압하기 위한 물리적 대응 조치가 실행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br br 지난 8일 한미 양국이 주한미군의 사드 배치 방침을 발표한 뒤 북측이 내놓은 첫 공식 반응입니다.br br 북측은 남측이 미국의 사드 체계를 끌어들여 자멸을 자초했다며 자신들은 모든 침략전쟁 수단은 물론 공격·병참 보급 기지까지 정밀조준 타격권 안에 잡아넣은 지 오래라고 주장했습니다.br br 또 지금이라도 명령만 내리면 가차 없이 무차별적인 보복타격을 가하겠다는 게 변함없는 의지라고 덧붙였습니다.br br 포병국은 이번 '중대경고'가 위임에 따른 것이라고 밝혀 김정은의 결정에 따른 것임을 시사했습니다.br br 북측은 전쟁 책동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과감한 군사적 조치를 연속해서 취해나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br br 이 같은 반응으로 미뤄 그제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 SLBM 시험 발사를 감행한 북한이 추가 무력 도발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br br 지금까지 통일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3

Uploaded: 2017-11-14

Duration: 01:50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