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동동' 더위 쫓는 찬 음료, 치아 건강에 악영향 / YTN (Yes! Top News)

'얼음 동동' 더위 쫓는 찬 음료, 치아 건강에 악영향 / YTN (Yes! Top News)

[앵커]br 무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탄산음료와 아이스커피 등 찬 음료를 많이 마시게 됩니다.br br 그런데 차고 단 음료를 너무 마시면 치아가 상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br br 임상호 기자의 보도입니다.br br [기자]br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무더위.br br 우리 몸은 차가운 것을 찾게 되고 자연스럽게 시원한 커피와 탄산음료 등을 마시게 됩니다.br br [김세리 직장인 : 요즘에 날씨가 꽤 더워서 하루에 한 2잔 정도 먹는 것 같아요.]br br 그런데 여름철에 즐겨 마시는 음료 가운데는 치아 건강에 좋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br br 콜라와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는 산성 성분이 강해 치아를 보호하는 법랑질에 손상을 줍니다.br br 이온음료도 산성 성분이 강해 치아를 부식시키는데 당 성분도 많아 치아 표면에 머무르면서 충치의 원인이 됩니다.br br 설탕과 시럽, 생크림이 들어간 아이스커피는 당분이 세균을 만들어 충치나 치주염을 부르고 커피의 갈색 색소는 치아 색깔도 변화시킵니다.br br [허영준 치과 전문의 : 설탕을 많이 넣게 되면 물론 충치가 생길 수 있고 그다음에 커피 자체가 치아를 착색시킵니다. 그리고 얼음을 깨 드시는 분이 계시는데 아무래도 치아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br br 충치와 치주염 예방을 위해서는 탄산과 이온음료를 마실 때 입에 오래 머금지 말아야 합니다.br br 빨대로 음료를 마시면 목으로 바로 넘길 수 있어 음료가 치아에 잘 닿지 않아 충치 등을 막을 수 있습니다.br br 또 음료를 마신 뒤에는 물로 자주 헹궈야 하는데 인공 첨가물은 입자가 매우 작아 치아 표면에서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여러 번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br br YTN 임상호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4

Duration: 01:38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