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군인 1,400명 해고...대통령제 개헌 시사 / YTN (Yes! Top News)

터키, 군인 1,400명 해고...대통령제 개헌 시사 / YTN (Yes! Top News)

터키 정부가 대규모 군인 해고와 군사학교 폐교에 이어 사실상 대통령제 개헌을 추진하는 것으로 전해지는 등 군부 쿠데타 세력 척결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br br 터키 정부는 국가 비상사태 선포에 따라 지난달 15일 쿠데타 시도에 연루된 군인 천389명을 해고했다고 외신들이 전했습니다.br br 또 전쟁대학과 군사 고등학교 등 모든 군사학교의 문을 닫았고 군 의과대학과 모든 군사 병원은 보건부 산하로 편입됐습니다.br br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군과 정보기관을 대통령 직속으로 하도록 헌법을 개정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br br 에르도안 대통령은 개헌이 이뤄지면 터키 국가정보청과 군 참모총장이 대통령의 지휘를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br br 이는 대통령에게 훨씬 큰 권력을 부여해 현행 의원내각제를 사실상 대통령 중심제로 바꾸려는 시도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4

Duration: 0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