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중고차값 뚝뚝...호감도 반토막 / YTN (Yes! Top News)

폭스바겐 중고차값 뚝뚝...호감도 반토막 / YTN (Yes! Top News)

[앵커]br 폭스바겐 차량에 대한 판매 중지 처분이 내려지면서 중고찻값까지 뚝 떨어졌습니다.br br 중고차를 팔려는 사람들이 1년 전보다 2배나 늘었는데도 사려는 사람이 없습니다.br br 김병용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인천의 한 중고차 매매센터.br br 매물로 나온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량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br br [조성민 중고차 판매업체 관계자 : 폭스바겐·아우디 소유주들의 판매 문의는 늘었지만, 구매하려는 고객들은 없어 재고가 많이 늘었습니다.]br br 중고차거래 업체 조사 결과, 지난달 폭스바겐 차량을 팔려는 사람이 1년 전보다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br br 반면 같은 기간 중고차 시장에서 폭스바겐 호감도는 50포인트 넘게 떨어졌습니다.br br 자연스럽게 폭스바겐 중고차 가격은 12나 떨어져 다른 수입차 브랜드보다 낙폭이 두 배나 컸습니다.br br 부품 공급이 줄어들면 AS를 맡겨도 수리 기간이 길어지고 비용도 더 나갈 수 있다는 우려도 있기 때문입니다.br br 판매회사들도 불안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br br 정부의 판매 중단 조치로 당장 판매할 수 있는 차량이 없기 때문인데, 사업권을 포기하는 업체까지 등장했습니다.br br [폭스바겐 판매회사 관계자 : (폭스바겐코리아가) 현재 판매회사나 영업사원들에 대한 지원책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고 있지만, 현재 상황을 보면 판매회사가 피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br br 이처럼 판매 회사의 이탈 조짐이 본격화되면서 회사를 떠나려는 직원들도 점점 늘고 있어, 이번 판매 중지 사태의 후폭풍이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br br YTN 김병용[kimby1020@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4

Duration: 01:46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