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 1.25% 동결…"가계 부채 부담 느껴" / YTN (Yes! Top News)

기준금리 1.25% 동결…"가계 부채 부담 느껴" / YTN (Yes! Top News)

[앵커]br 한국은행이 지난 6월 전격 인하한 기준금리를 두 달째 1.25로 동결했습니다.br br 최근 저금리 기조 속에서 가계 부채가 급격히 늘고 있어 추가적인 금리 인하에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입니다.br br 차유정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시장의 예상은 빗나가지 않았습니다.br br 지난 6월과 같은 '깜짝 금리 인하'는 없었습니다.br br 한국은행이 만장일치로 기준금리를 연 1.25로 동결했습니다.br br 최근 저금리 기조 속에서 가계 부채가 급증한 점이 인하에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br br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 가계 대출이 예년수준 웃도는 빠른 증가세 지속하고 있고 금융 안정 측면에서 위험을 증대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어서, 이에 유의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br br 특히 주택담보대출은 지난달 최대 폭으로 늘어나며 경고음을 울렸습니다.br br 한국은행은 최근 주택담보대출 증가 폭이 지난 3월 4조 4천억 원 이후 계속 4조 원대를 유지했지만, 지난달 올해 처음으로 5조 원대를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br br 또 우리 경기가 내수를 중심으로 완만하게 좋아지고 있는 점도 금리 동결에 영향을 미쳤습니다.br br 승용차 등을 중심으로 소매업 경기가 살아나고, 설비와 건설 투자 모두 개선 움직임을 보인다는 설명입니다.br br 한국은행은 정부가 현재 11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섣불리 개입하기보다는 경기 흐름을 지켜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br br YTN 차유정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41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