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박남춘 "경고 없이 물대포 직사"...경찰 "규정 준수" / YTN (Yes! Top News)

野 박남춘 "경고 없이 물대포 직사"...경찰 "규정 준수" / YTN (Yes! Top News)

경찰이 지난해 11월 민중총궐기집회에 참가한 시위대에게 경고 살수도 없이 직사로 물대포를 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br br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의원은 당시 살수차 CCTV 영상을 분석한 결과, 경찰이 시위대 발 앞에 쏘는 경고 살수도 하지 않고 처음부터 직사로 7차례에 걸쳐 물대포를 쏜 사실을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br br 이는 그동안 직사 살수 이전에 경고 살수와 곡사 살수를 각각 1차례와 3차례 실시했다는 경찰의 해명과는 다른 내용이라고 박 의원은 주장했습니다.br br 박 의원은 특히 해당 영상에는 당시 경찰이 고 백남기 씨에게도 직사로 물대포를 쏘고, 백 씨가 쓰러진 뒤에도 계속 살수하는 장면이 그대로 담겼다고 강조했습니다.br br 경찰은 이에 대해 박 의원이 공개한 살수차 CCTV 영상에는 담기지 않았지만, 당시 경찰은 경고 살수와 곡사 살수 등 관련 규정을 준수했다고 반박했습니다.br br 강진원 [jinwon@ytn.co.kr]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5

Duration: 0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