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최첨단 공격헬기 '아파치' 첫 공개 / YTN (Yes! Top News)

軍, 최첨단 공격헬기 '아파치' 첫 공개 / YTN (Yes! Top News)

[앵커]br 오늘 68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는 군 당국은 지난 5월 말 도입된 최첨단 공격헬기인 아파치를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했습니다.br br 탱크 킬러로 알려진 아파치 헬기를 선보인 것은 거듭된 도발을 일삼고 있는 북한에 대한 경고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br br 김문경 기자가 보도합니다.br br [기자]br 국군의 날 기념식장에 최첨단 공격헬기인 아파치가 위용을 드러냅니다.br br 지난 5월 육군에 첫 배치됐지만 민간에 공개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br br 아파치 헬기는 90년대 걸프전 이후 수백 여대의 적 탱크를 궤멸시켜 탱크 킬러로도 불리고 있습니다.br br 군 당국이 국군의 날에 아파치 헬기를 선보인 건 핵실험 등 북의 도발에 대한 경고 메시지도 담고 있습니다.br br 6.25 전쟁 이후 북한은 우리의 2~3배에 이르는 전차와 잔투함정, 전투기 등을 확보했고, 방사포는 우리의 20여 배에 이르는 등 양적 우위를 점해 왔습니다.br br 최근 들어선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과 중장거리 탄도미사일 개발에 열을 올리는 등 핵위협을 서슴치 않고 있습니다.br br [김정은 북 국방위 제1위원장 : 당의 병진로선을 관철하여 군수생산의 주체화, 현대화, 과학화를 다그치며 우리식의 위력한 최첨단 무장장비를 적극 개발하고 더욱 완성해 나가야 합니다.]br br 이 같은 수적 열세에 맞서 우리 군은 최첨단 이지스함과 F-15K 전투기, K9 자주포는 물론 정밀 유도무기인 스파이크 미사일과 타우루스 미사일 등을 도입한데 이어, 스텔스 전투기와 고고도 무인정찰기 글로벌호크 등 선제타격까지 가능한 첨단 전력 등 질적 우위를 추진해 왔습니다.br br 박근혜 대통령은 국군의 날 기념사에서 단 한 사람의 우리 국민도 위험에 처하는 일이 없도록, 빈틈없는 대응태세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br br YTN 김문경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