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귀국..."자택에 인기척 없어" / YTN (Yes! Top News)

최순실 귀국..."자택에 인기척 없어" / YTN (Yes! Top News)

[앵커]br 극비리에 귀국한 박근혜 정부 비선 실세 최순실 씨는 변호인을 통해 몸을 추스른 뒤 검찰 소환에 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br br 최 씨는 현재 모처에서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요.br br 최 씨 자택에 취재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신지원 기자!br br 그곳 분위기가 어떤가요?br br [기자]br 이곳에는 이른 아침부터 최순실 씨의 귀국 소식을 전해 들은 취재진이 하나둘씩 몰리고 있습니다.br br 하지만 최 씨의 모습을 찾아보기는 어렵고, 주변에 별다른 움직임이 없이 평소와 다름없는 모습입니다.br br 이곳은 최 씨가 독일로 출국하기 직전까지 거주했던 것으로 알려진 최고급 레지던스인데요.br br 각종 의혹에 연루된 미르·K 스포츠재단 사무실이나 최 씨 소유의 스튜디오 건물에서 5분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br br 건물 저층에는 식당과 상점이 있고, 5층쯤에서부터 20여 층에 이르는 상층부에는 최고급 레지던스가 들어서 있습니다.br br 평균 호당 매매가가 20억에서 30억 원에 이르는데, 최 씨는 월 임대료 천만 원 정도를 지불하고 100평 남짓의 공간에 머무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br br 하지만 최 씨가 어떤 돈으로 이렇게 고액의 임대료를 지불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의혹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br br 오늘 아침 7시 반쯤 입국한 뒤로는 최 씨의 행방이 묘연한 상황입니다.br br 하지만 검찰과 소환 일정을 조율하는 등 적극적으로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만큼 잠적할 가능성은 작아 보입니다.br br 최 씨는 건강상태 악화와 시차 적응을 이유로 검찰에 하루 정도 시간적 여유를 달라고 요청했는데요.br br 그만큼 하루 정도 모처에서 안식을 취하며 검찰 조사를 준비할 것으로 보입니다.br br 지금까지 서울 청담동 최순실 씨 자택 앞에서 YTN 신지원[jiwonsh@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5

Duration: 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