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구속영장 청구...'모르쇠' 일관 / YTN (Yes! Top News)

최순실 구속영장 청구...'모르쇠' 일관 / YTN (Yes! Top News)

[앵커]br '비선 실세', '국정농단' 파문의 당사자인 최순실 씨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br br 일단 직권남용과 사기미수 혐의가 적용됐는데, 최 씨는 여전히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습니다.br br 이종원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사흘째 조사를 받기 위해 구치소에서 도착한 최순실 씨, 여전히 마스크를 쓰고 코트에 파묻혀 쫓기듯 검찰청사로 들어갔습니다.br br 최 씨는 이틀간의 검찰 조사에서 줄곧 대부분 의혹을 부인하는 것은 물론, 안종범 전 수석도 잘 알지 못한다고 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br br 검찰청사에 출두하면서 죽을죄를 지었다고 말해놓고 태도를 180도 바꾼 셈입니다.br br 검찰은 직권남용과 사기미수 혐의를 적용해 최순실 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br br 청와대 경제수석 자리에 있던 안 전 수석을 전면에 내세워, 전경련을 통해 기업 50여 곳으로부터 800억 원 가까운 기금을 뜯어냈다는 게 검찰의 판단입니다.br br 또 최 씨는 개인회사인 더블루K를 이용해 능력도 안 되는 연구용역을 해주겠다며 K스포츠재단에서 7억 원가량을 빼내려다 미수에 그치기도 했습니다.br br 애초 거론됐던 횡령이나 배임,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는 빠졌지만, 만 이틀 만에, 최 씨가 청와대 입김을 이용해 기업들로부터 자금을 끌어들이고 자신의 주머니를 채우려 한 사실은 검찰 수사에서 밝혀진 셈입니다.br br 최 씨의 구속 여부는 오늘(3일) 오후 법원의 영장실질심사를 거쳐 밤늦게 결정될 예정입니다.br br 다만 검찰은 청와대 '왕수석'의 개입 사실이 드러나긴 했어도 대통령에 대한 수사 가능성은 말할 단계가 아니라며, 유보적인 태도를 나타냈습니다.br br YTN 이종원[jongwon@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