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美, 흔들림 없는 대비 태세...北 '무수단' 도발 조짐 / YTN (Yes! Top News)

韓美, 흔들림 없는 대비 태세...北 '무수단' 도발 조짐 / YTN (Yes! Top News)

[앵커]br '최순실 파문'으로 인한 국정 공백이 우려되는 가운데 한미 양국은 흔들림 없는 군사 대비 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br br 이러 가운데 북한이 또다시 무수단 미사일 발사를 준비하는 정황도 포착됐습니다.br br 강정규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폭격으로 다리가 끊긴 강에 부교가 설치됩니다.br br 전차와 장갑차들이 부교를 건너 적진으로 돌격합니다.br br 남한강에서 펼쳐진 육군의 대규모 도하 훈련을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이 직접 참관했습니다.br br 앞서 브룩스 사령관은 하루 전, 괌 기지에서 우리 군 최고 사령관인 이순진 합참의장과 미군의 전략 무기를 둘러보며 한미 동맹의 굳건함을 과시했습니다.br br 핵 미사일 24기가 탑재된 원자력 잠수함 내부까지 이례적으로 공개하면서 북한에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br br [이순진 합참의장 : 한미동맹은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의지와 충분한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br br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 : 한반도의 해상에서, 공중에서, 필요하다면 지상에서 우리의 전략 능력을 펼칠 것입니다.]br br 한미 동맹의 거듭되는 경고에도 북한의 도발 조짐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br br 무수단 미사일을 실은 이동식 발사 차량의 움직임이 한미 정보 당국에 포착된 겁니다.br br 군은 이른바 최순실 파문으로 빚어진 혼란을 틈타 북한이 도발해 올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흔들림 없는 대비 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br br YTN 강정규[live@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