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비주류 "대통령 사퇴 시한 밝혔어야" / YTN (Yes! Top News)

與 비주류 "대통령 사퇴 시한 밝혔어야" / YTN (Yes! Top News)

[앵커]br 새누리당 내 비주류 의원들이 중심이 된 비상시국위원회가 대통령이 자진사퇴 시한을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br br 만일 국회가 거국중립내각 구성에 합의하지 못하면, 다음 달 9일 탄핵 절차에 돌입하겠다면서 대통령의 3차 담화문 발표 이후에도 탄핵 정족수는 확보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br br 황영철 의원의 브리핑 내용 들어보시죠.br br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 : 대통령의 임기단축만을 위한 개헌은 명분이 없다.대통령의 임기단축만을 위한 개헌은 명분이 없다. 대통령 스스로 자진사퇴 시한을 명확히 밝혀주어야 한다. 그 시점은 4월 말이 가장 적절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8일 밤까지라도 저희는 협상의 시한을 둬서라도 해야 한다고 보고요. 그렇지 않을 경우 9일 탄핵 절차에 돌입할 수밖에 없다. 탄핵 가결선에 무슨 큰 어려움이 있을 것처럼 어렵게 얘기하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저희들이 파악한 바로는 탄핵 의결 정족수는 분명히 확보할 수 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