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불청객 '정전기' 줄이는 법 / YTN (Yes! Top News)

겨울철 불청객 '정전기' 줄이는 법 / YTN (Yes! Top News)

겨울철 불청객 정전기가 어김없이 상식맨을 괴롭힙니다.br br 어디 똑소리 나는 정전기 줄이는 법 없을까요?br br 겨울철 감기만큼이나 반갑지 않은 손님, 바로 정전기죠.br br 정전기는 흐르지 않고 머물러 있는 전기인데요. 주로 마찰이 일어날 때 발생합니다.br br 상식맨을 괴롭혔던 정전기! 이제 이렇게 해결하세요.br br 겨울철 많이 사용하는 극세사 이불, 따뜻하지만 정전기가 많이 생기는 단점이 있죠.br br 이럴 때 옷핀을 이용하세요.br br 옷핀을 이불 가장자리에 끼워주는데요.br br 옷핀이 없다면 클립을 사용해도 좋습니다.br br 옷핀과 클립이 전기를 빠져나가게 하는 방전역할을 해 정전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br br 문고리 정전기는 어떻게 할까요?br br 손이 건조하면 정전기가 발생하기 쉬운데요.br br 문고리를 잡기 전에 손에 입김을 불어 습하게 만들어 주면 도움이 됩니다.br br 옷을 벗을 때, 정말 많은 정전기가 발생하죠.br br 하지만 양말만 잘 벗어도 정전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br br 외출 후, 외투보다 양말을 먼저 벗어보세요.br br 맨발이 먼저 땅에 닿게 되면, 땅으로 전기가 빠져나가 정전기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br br 평소 옷을 입기 전에 몸에 로션을 발라주거나, 물을 많이 마셔서 건조함을 막아주는 것도 정전기 예방에 좋다는 사실! 알아두면 좋겠죠?br br 오늘의 원 포인트 생활상식, 정전기 줄이는 법br ▶ 이불은 가장자리에 클립이나 옷핀을 끼우고br ▶ 외출 후에는 외투보다 양말을 먼저 벗으면 된다는 점br br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3

Uploaded: 2017-11-15

Duration: 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