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회영상] 서창석 "대통령 정신적 문제 못 느껴" / YTN (Yes! Top News)

[청문회영상] 서창석 "대통령 정신적 문제 못 느껴" / YTN (Yes! Top News)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 br 송영길 시장이 얘기한 부분, 한번 좀 띄워주십시오. 지금 우리가 대통령의 신체나 정신건강 상태와 국정운영에 대해서 깊은 관심을 가져야 될 이유가 있습니다.br br 저 부분을 보면 대통령께서 송영길 인천시장 집무실 피로해서 잠시 오셔서 다녀가셨는데 그러고 나서 변기를 뜯어가더라라는 얘기입니다.br br 그런데 어쨌든 아무리 야권 소속이지만 인천시장을 하셨던 분이 팩트를 거짓말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다음에 다시 넘겨 보십시오. 이거는 어제자 중앙일보 사회2부장이 쓴 기사입니다.br br 저 내용이 뭐냐하면 2013년도 11월 5일에 박근혜 대통령이 영국에 국빈 방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국빈 방문을 하는 그 와중에 하룻밤 버킹엄 앞에 있는 호텔에 투숙을 했는데 투숙하면서 여러 가지 독특한 행태를 보였다는 겁니다.br br 첫째가 뭐냐하면 침대의 매트리스를 바꿔달라. 우리가 청와대에서 바꾸겠다고 해서 어쨌든 호텔에서 청와대가 요구하는 사양으로 바꿨고. 두 번째는 그 안에서 전자레인지를 설치해서 대통령께서 혼자 식사를 준비해서 드셨다.br br 그다음에 세 번째, 네 번째 단락입니다. 가장 믿기 어려운 부분은 객실에 조명등 두 개와 스크린 형태의 장막을 설치했다는 것이다.br br 대통령이 머리하는 곳과 화장하는 곳은 대낮처럼 밝아야 하며 대통령이 거울 보는 곳의 뒤편에 흰 장막을 쳐서 대통령이 거울에 비칠 때 다른 사물이 보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주문이 있었다, 이런 두 개의 기사가 흘러나왔습니다. br br 그런데 저 기사를 중앙일보 사회2부장이 쓴 기사니까 이게 팩트 확인이라든가 이런 것은 충분히 담보됐으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청문회장에서 이 두 개의 기사를 소개하는 것은 대통령의 인격을 침해하고자 함도 아닙니다.br br 다만 대통령의 의사결정 타입, 행동타입이 상당히 독특하다. 김기춘 실장 얘기에 따르면 심지어는 대통령을 일주일 내내 뵌 적도 없다.br br 또 세월호 7시간 동안 대통령이 관저 안에서 머리를 흐트러트려서 연출을 하고 나왔다. 이런 내용들을 보면 대통령의 정신상태에 대해서 청와대 주치의들이 뭔가 검진이라든지 이 부분에 대한 평가 시스템이 있어야 될 것 같은데. 이병석 증인, 그런 부분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신 부분이 있습니까?br br [이병석 前 대통령 주치의 (연대세브란스병원장)] br 제가 뵀을 때는 어떤 정신건강의학... (중략)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