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승사자' 인명진, 친박 핵심 "자진 탈당" 압박 / YTN (Yes! Top News)

'저승사자' 인명진, 친박 핵심 "자진 탈당" 압박 / YTN (Yes! Top News)

■ 김광덕 前 한국일보 정치부장, 김홍국 경기대 겸임교수br br [앵커] br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늘 친박계 핵심 인사들에 대해서 칼을 빼들었습니다. 오는 6일까지 자진 탈당하라며 최후통첩을 했는데요. 향후 친박계 의원들의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전문가 두 분 나오셨습니다. 김광덕 전 한국일보 정치부장 그리고 김홍국 경기대 겸임교수 나오셨습니다. 어서 오세요.br br [인터뷰] br 안녕하십니까. br br [앵커] br 새누리당 친박계 의원들이 유승민 카드를 거절했다가 저승사자를 만났습니다. 친박 나가라, 돌아온 저승사자가 오늘 이렇게 공언을 했습니다. 일단 대상부터 좀 보죠. 누구 나가라는 것입니까? br br [인터뷰]br 지금 새누리당 친박 입장에서는 어떤 입장이냐 하면 한 집안에 참 불편한 형제를 내보냈더니 저승사자를 만난 꼴인데 지금 나가라는 게 크게 세 가지입니다.br br 친박 핵심인사, 그다음에 총선 참패 책임자, 그다음에 막말한 인사 나가라는 건데 제가 누군가인지 이름을 말을 안 해서 곰곰이 새겨봤어요. 그랬더니 친박 핵심이라면 최경환, 서청원 의원 그리고 이정현 전 대표. 친박의 두 좌장과 이정현 전 대표를 거론하는 것 같고 총선 참패 책임자라면 지난번에 공천관리위원장을 맡은 이한구 전 의원 이런 사람들을 염두에 둔 것 같고. br br 막말인사는 여러 사람이 있습니다마는 윤상현 의원 같은 경우가 총선 때 녹취록도 나왔습니다마는 김무성 전 대표를... 제가 방송에서 소개하기도 좀 그래요. 어떻게 해버려, 소위 없애버려라는 가까운 말 있잖아요. 그러한 말을 한 이런 사람들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볼 때는. br br [앵커] br 추가하실 분 있으십니까?br br [인터뷰] br 있습니다.br br [앵커] br 누구입니까? br br [인터뷰] br 비박 진영이 탈당하기 전에 친박 8적이라고 얘기를 했었죠. 세 분은 참패의 책임이 있었던 분. 이정현. 세 분은 포함이 되는 거고요. 그리고 공천 관련해서 책임이 있었던 분을 따지자면 당시 조원진, 이장우 그리고 홍문종 세 명 의원이 친박 8적에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윤상현, 김진태 의원 두 사람은 막말로 분류가 되거든요. 이렇게 해서 8명, 소위 말해서 비박 진영이 언급했던 친박 8적 여덟 분하고요.br br 마지막 박근혜 대통령까지도 겨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당을 정상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 것이죠. br br [앵커] ... (중략)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35:25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