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 만지는 체험관에서 유아 손가락 물려 / YTN (Yes! Top News)

물고기 만지는 체험관에서 유아 손가락 물려 / YTN (Yes! Top News)

[앵커]br 어린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대전의 동물 체험시설에서 6살 어린이가 물고기에 물려 다치는 사고가 났습니다.br br 물고기를 만지게 해 놓은 수족관이어서 또 사고가 날 위험이 있는데, 담당 지자체도 체험시설 측도 수수방관하고 있습니다.br br 이문석 기자가 보도합니다.br br [기자]br 형제가 수족관에서 놀고 있습니다.br br 물고기를 직접 만져보는 체험관입니다. 그때였습니다.br br 물고기가 갑자기 손을 물었고, 아이는 겁에 질려 울음을 터뜨렸습니다.br br 6살 아이는 손가락에서 피가 날 정도로 다쳐 병원 치료와 항생제 처방을 받았습니다.br br 수족관에는 다칠 위험을 알리는 안내 문구나 안전요원이 전혀 없었습니다.br br [피해 아동 아버지 : 경계심을 풀고 체험하는 와중에 그런 일이 벌어지니까. 그런 일이 벌어진 상황에서 주위를 둘러보니까 안전요원도 없는 거예요.]br br 아이 손가락을 문 것은 가이양이라는 이름의 동남아시아 메기.br br 그 외에도 까치상어와 비파 같은 이빨 없는 어류들이 수족관에 들어있었습니다.br br [동물 체험장 관계자 : 안전하다고 생각했던 물고기가 돌발적으로 그렇게 할 거라고 전혀 예상을 못 했고요.]br br 하지만 비슷한 사고가 또 일어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입니다.br br [한정호 국립중앙과학관 자연사연구실 : 제한된 공간 안에 지속해서 인간의 인위적인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아무리 온순한 종들이라지만 다른 종들에 의해서 또 이런 유사한 일들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br br 체험관 측은 손가락을 문 물고기만 빼낸 뒤 전처럼 안내나 안전요원 없이 수족관 체험시설을 계속 운영하고 있습니다.br br 담당 지자체인 대전시와 유성구는 사설 기관이라 단속 대상이 아니라며 경위 조사나 제재 계획이 없다고 밝혔습니다.br br YTN 이문석[mslee2@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3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