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호 "김정은, 선제공격 징후 시 美에 핵공격" / YTN (Yes! Top News)

태영호 "김정은, 선제공격 징후 시 美에 핵공격" / YTN (Yes! Top News)

[앵커]br 지난해 망명한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대사관 공사가 북한 김정은은 미국의 선제공격 조짐만 감지되면 핵 공격을 감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br br 최근 미국 정부의 대북 강경 기조 속에 나온 발언입니다.br br 워싱턴 김희준 특파원입니다.br br [기자]br "미국으로부터 군사적 위협이 임박한 징후를 본다면 북한 김정은은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으로 핵무기 공격을 감행할 것이다."br br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는 미 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br br 이어 김정은은 핵무기가 있다면 무슨 짓이든 할 것이라며 국제사회가 그를 저지할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br br [태영호 전 영국주재 북한 공사 (美 NBC 인터뷰) : 김정은은 고모부와 이복형을 거리낌 없이 살해했습니다. 그는 무슨 짓이든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br br 또 북핵 문제의 최종적이고 현실적인 해법은 김정은을 권좌에서 제거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br br 태 전 공사의 발언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을 미국 본토에 대한 실질적 위협으로 보는 미국 정부의 대북 강경 기조에 힘을 보탤 것으로 보입니다.br br [제임스 매티스 美 국방장관 (지난달 31일) : 지금 북한이 행동하는 것을 보면 아주 무모합니다. 반드시 저지해야만 합니다.]br br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주 미중 정상회담에 앞서 중국이 북핵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지 않으면 미국이 독자적으로 하겠다며 초강수를 뒀습니다.br br 대북 군사적 조치와 중국 기업에 대한 강력한 제재 등을 시사한 발언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br br 워싱턴에서 YTN 김희준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