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 구속영장 청구 / YTN (Yes! Top News)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 구속영장 청구 / YTN (Yes! Top News)

[앵커]br 검찰이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br br 한진해운이 자율협약에 들어갈 거라는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미리 주식을 팔아치운 혐의입니다.br br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차유정 기자!br br 최은영 회장, 결국 구속될 처지에 놓였다고요?br br [기자]br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 남부지방검찰청이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br br 검찰은 수집했던 여러 증거를 토대로 범죄 사실이 소명됐고, 증거 인멸의 우려도 있다고 영장 청구 사유를 밝혔습니다.br br 최 전 회장은 두 딸과 함께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주식을 매각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br br 지난 4월 한진해운의 자율협약 신청이 발표되기 전 이를 미리 파악했고, 보유한 주식을 모두 팔아 10억 원가량의 손실을 피했다는 의혹입니다.br br 이와 관련해 검찰은 이달 초 삼일회계법인 안경태 회장도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습니다.br br 삼일회계법인은 한진해운이 자율협약을 신청하기 전 예비 실사를 맡은 곳으로, 최 전 회장에게 정보를 흘렸을 가능성이 있다고 본 건데요.br br 이에 대해 안 회장은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br br 최 회장 역시 검찰 조사에서 모든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br br 영장실질심사는 이르면 오는 화요일 서울 남부지방법원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br br 사회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4

Duration: 0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