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밤부터 다시 장마 시작...내일 전국에 비 확산 / YTN (Yes! Top News)

[날씨] 밤부터 다시 장마 시작...내일 전국에 비 확산 / YTN (Yes! Top News)

'작년 6월에도 이렇게 더웠었나?' 하는 생각이 들 만큼 며칠째 무더위가 기승입니다.br br 오늘은 중부지방의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곳이 많았는데요.br br 서울도 31.3도까지 오르며 후텁지근한 한여름 날씨를 보였습니다.br br 더위 속에 수도권에는 이틀째 오존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br br 서울은 성동과 강북 등 동북권과 서초와 강남 등 동남권, 양천 등 서남권에 오존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br br 경기도는 김포·고양 권역을 제외한 전 지역에 오존주의보가 발령 중입니다.br br 저녁으로 갈수록 하늘이 점차 흐려지고 있는데요, 밤에는 다시 장맛비가 시작됩니다.br br 장마전선이 내륙으로 북상하면서 남부와 제주도부터 비를 뿌리겠고요, 내일 아침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산하겠습니다.br br 특히 남부지방에는 내일 낮 동안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강한 비가 쏟아지겠는데요.br br 내일까지 전남과 경남, 제주 산간에 30~80mm, 많은 곳은 120mm 이상의 호우가 예상됩니다.br br 전북과 경북 남부는 20~60mm, 중부와 경북 북부는 5~30mm의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비가 내리겠습니다.br br 비는 내일 오후 늦게 수도권부터 잦아들기 시작해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br br 내일도 서울 낮 기온 30도, 춘천 30도로 중북부지방은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br br 하지만 많은 비가 내리는 남부 지방은 광주와 대구 26도로 크게 덥지 않겠습니다.br br 내일 아침부터는 전국이 장마의 영향권에 듭니다.br br 이후 금요일에 또 한 번 전국에 장맛비가 내릴 전망인데요.br br 비 피해 없도록 대비 잘해주시기 바랍니다.br br 지금까지 YTN 뉴스퀘어에서 김유진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4

Duration: 0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