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좌진 월급 횡령' 이군현 의원 출석..."혐의 시인" / YTN (Yes! Top News)

'보좌진 월급 횡령' 이군현 의원 출석..."혐의 시인" / YTN (Yes! Top News)

[앵커]br 보좌관 월급을 빼돌려 불법 정치자금으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는 새누리당 이군현 의원이 검찰에 출석했습니다.br br 이 의원은 물의를 빚어 죄송하다며 혐의 내용을 대부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br br 차정윤 기자의 보도입니다.br br [기자]br 새누리당 이군현 의원이 선관위 고발 두 달 만에 검찰에 불려 나왔습니다.br br 검찰에 모습을 드러낸 이 의원은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br br [이군현 새누리당 의원 : 물의를 일으켜 대단히 죄송합니다. 검찰이 수사 중인 사건이라서 자세한 설명을 못 드리는 점을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br br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6월, 보좌진 월급을 빼돌려 불법 정치자금으로 사용한 혐의가 있다며 이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br br 19대 의원 시절인 지난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보좌진 급여 가운데 2억 4천여만 원을 돌려받은 뒤, 의원 사무소 운영비 등으로 지출했다는 겁니다.br br 검찰은 고발장을 접수한 뒤 이 의원의 지역구인 통영과 고성 사무실을 압수 수색하고 회계책임자 등에 대한 조사도 마쳤습니다.br br 이 의원은 검찰 조사에서 관련 혐의 내용을 대부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br br 검찰은 이 의원이 관련 의혹들을 상당 부분 인정함에 따라 조사를 마무리하는 대로 이 의원에 대한 신병 처리 방향을 결정하기로 했습니다.br br 새누리당 윤리위원회도 지난달 27일 전체회의를 열고 이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를 논의하는 절차에 착수했습니다.br br 새누리당 사무총장을 지낸 4선의 이군현 의원은 지난 4·13 총선에서 경남 통영, 고성에 단독 출마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무투표로 당선돼 화제를 모았습니다.br br YTN 차정윤[jycha@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4

Duration: 01:55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