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무예 마스터십대회' 미리 본다 / YTN (Yes! Top News)

'세계 무예 마스터십대회' 미리 본다 / YTN (Yes! Top News)

[앵커]br 세계 전통 무예인들이 기량을 겨루는 무예마스터십대회가 다음 달 2일부터 충북 청주에서 열립니다.br br 세계 최초로 열리는 무예마스터십대회를 김동우 기자 미리 알아봤습니다.br br [기자]br '세계 무예의 조화'란 주제로 열리는 청주 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br br 각국의 전통 무예인들이 기량을 겨루고 무예를 교류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것입니다.br br 우리 태권도와 택견을 비롯해 태국 무에타이, 중국 우슈, 러시아 삼보 등 모두 17개 종목의 경기가 치러집니다.br br 이들 종목에 모두 176개 금메달이 세계 최고의 무예인들에게 주어집니다.br br 이번 무예마스터십대회에 참여해 전통 무예의 기량을 겨루는 선수, 임원들은 87개국에 모두 2천5백여 명에 이릅니다.br br 첫 대회라는 점을 감안하면 참여도가 기대 이상입니다.br br 이번 대회는 각국의 전통무예를 시연하는 연무경기와 개인적 역량을 뽐낼 수 있는 기록경기로 이뤄집니다.br br 경기와 관람 그리고 숙박 등을 위한 준비도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br br [고찬식 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 사무총장 : 선수와 임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경기장 확보라든지 시설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고 관람객들이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습니다.]br br 다음 달 2일부터 8일까지 1주일간 청주와 속초에서 열리는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br br 세계 무예 고수들이 펼치는 진검승부로 각국 전통무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무예를 통해 인류평화와 화합을 꾀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br br YTN 김동우[kim114@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45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