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격호 한정 후견 개시..."정신적 제약 있다" / YTN (Yes! Top News)

신격호 한정 후견 개시..."정신적 제약 있다" / YTN (Yes! Top News)

[앵커]br 법원이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에 대한 한정 후견 개시 결정을 내렸습니다.br br 질병이나 노령 등 정신적 제약으로 사무를 처리할 능력이 부족하다는 건데요.br br 후견인으로는 전문가 후견법인인 사단법인 '선'이 선임됐습니다.br br 한연희 기자가 보도합니다.br br [기자]br 50대 때와 다름없는 판단력을 가졌다며 여동생의 성년후견 신청에 불쾌감을 보였던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br br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지난 2월) : (오늘 왜 오셨는지 아세요?) …….]br br [김수창 신격호 총괄회장 측 변호사(지난 2월) : (신격호 회장이) 50대와 지금의 판단 능력에 전혀 차이가 없다고 말씀하시고 우스갯소리로 신정숙이 이 신청을 했다고 하던데 쟤 판단 능력에 문제가 있는 게 아니냐고 말씀했습니다.]br br 하지만 법원의 판단은 달랐습니다.br br 법원은 심리 결과, 신 총괄회장이 질병이나 노령 등 정신적 제약으로 사무를 처리할 능력이 부족한 상태에 있다고 인정해 한정후견을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br br 또 자녀들 사이에 신 총괄회장의 신상보호와 재산관리, 그리고 회사의 경영권 등을 둘러싼 갈등이 계속되고 있어서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후견사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br br 그러면서 한정 후견인에는 공익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 선을 선임한다고 밝혔습니다.br br 한정후견은 대부분의 경우에 도움을 받는 성년후견과 달리 사무처리 능력이 부족한 경우에 일부분에 대해서만 도움을 받는 후견제도입니다.br br 신 총괄회장은 과거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외래 진료를 받았을 당시에도 기억력 장애 등을 호소했고, 2010년부터는 치매 관련 치료 약을 지속적으로 처방받아 복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br br 또 심리 과정에서도 인지능력이 저하된 모습을 여러 차례 보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br br 이와 관련해 신동주 전 부회장 측은 신 총괄회장이 강력한 거부 의사를 표명해왔다며 항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br br 제왕적 권력으로 롯데그룹을 이끌어왔던 신격호 총괄회장!br br 신 총괄회장의 후견인 지정이, 총수일가를 향하고 있는 롯데그룹 수사와 경영권 다툼에도 적잖은 영향이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br br YTN 한연희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