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일자리 예산으로 취업 지원 대폭 강화 / YTN (Yes! Top News)

늘어난 일자리 예산으로 취업 지원 대폭 강화 / YTN (Yes! Top News)

[앵커]br 정부가 최근 내놓은 내년 예산안에서 눈에 띄는 부분 중 하나가 올해보다 일자리 예산을 10 이상 늘린 부분입니다.br br 고용노동부는 장기적인 고용 효과를 고려해 취업 지원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br br 보도에 양시창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지난 3월 학업을 중단하고 취업 전선에 뛰어든 26살 이혜진 씨.br br 비싼 수강료에 학원은 엄두도 못 내던 차에 우연한 계기로 고용복지플러스 센터를 찾았습니다.br br 취업 상담을 받고 몇 가지 교육을 받으면서 이 씨는 취업에 한발 더 다가섰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br br [이혜진 서울 광진구 : (센터가 늘어나면) 일자리 창출도 많이 되고 일자리 구하는 사람들도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많이 희망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br br 정부가 지난 2014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고용복지플러스 센터는 취업 상담과 직업 훈련, 취업 알선까지 한 곳에서 지원합니다.br br 하지만 이런 정부기관이 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br br [임혜경 서울 동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장 : 필요한 훈련과 복지지원, 금융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관이 있는데 일반 은행은 다들 알고 계시는데, 고용복지플러스 센터는 잘 모르셔서…]br br 내년 예산안 중 일자리 예산으로 책정된 금액은 올해보다 10.7 오른 17조 5천억 원.br br 정부는 이중 고용복지플러스 센터 운영 등이 포함된 고용서비스 항목을 8천억 원까지 늘렸습니다.br br 올해보다 20 이상 확대한 겁니다.br br 현재 53곳인 고용복지플러스 센터를 내년까지 100곳으로 확대하고 취업상담 인력도 3백 명 이상 늘린다는 계획입니다.br br 창업 지원과 직업훈련 등 장기적인 고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분야에 예산을 집중했습니다.br br [문기섭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 : 중장기적으로 고용 효과가 높을 수 있도록 편성을 했습니다. 고용서비스, 창업 지원, 직업훈련 분야에 대한 투자를 대폭 늘린 것입니다.]br br 고용부는 취업 정보 사이트인 워크넷을 맞춤형 지원 서비스로 개편하는 등 정책 수요자인 시민의 선택권을 늘리는 방향으로 예산을 집행할 계획입니다.br br YTN 양시창[ysc08@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2:05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