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도 영화를...장벽 낮추는 사회공헌 활동 / YTN (Yes! Top News)

시각장애인도 영화를...장벽 낮추는 사회공헌 활동 / YTN (Yes! Top News)

[앵커]br 영화 보기나 여행 가기.br br 비장애인이 누리는 일상의 작은 기쁨도 장애인에게는 꿈만 같이 어려운 일인 경우가 많습니다.br br 이런 사회적 약자들을 돕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신호 기자가 소개합니다.br br [기자]br 앞을 못 보는 장애인들이 스크린 앞에 앉았습니다.br br 영화 속 장면이 소리로 전달됩니다.br br 청각 장애인을 위해서는 소리를 자막으로 전달합니다.br br 현대차 동호회 회원들이 직접 녹음하고 자막을 덧붙여서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는 영화를 만들었습니다.br br 야외에 스크린을 설치하고 영화 상영할 때 필요한 전력은 수소전기차를 연결해서 공급했습니다.br br [김주현 현대모터클럽 회장 : 살면서 제 목소리를 특별하다고 여긴 적이 없는데 이번에 제 목소리로 인해서 장벽이 허물어 지는 것을 보면서 제 목소리의 가치를 알고 감사하게 여기게 된 것 같습니다.]br br 장애인이 쉽게 타고 운전까지 할 수 있게 개조한 승합차입니다.br br 기아차가 4년 전부터 서울과 부산, 광주 등 지역 복지관에 투입해 2만 명 넘게 이용했습니다.br br 이번 추석에는 장애인의 고향 방문도 지원합니다.br br 삼성그룹은 재원이 부족한 비영리단체의 복지 사업을 돕는 100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고,br br 효성은 베트남에서 의료 봉사 활동을 6년째 이어가고 있습니다.br br 이익의 환원이라는 기업들의 가치 실현이 사회적 약자들을 가로막고 있는 장벽을 조금씩 낮춰가고 있습니다.br br YTN 신호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56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