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백로'에도 늦더위...수도권·영남 미세먼지↑ / YTN (Yes! Top News)

[날씨] '백로'에도 늦더위...수도권·영남 미세먼지↑ / YTN (Yes! Top News)

[앵커]br 가을의 세 번째 절기 '백로'인 오늘도 늦더위가 이어졌습니다.br br 여기에 미세먼지도 말썽이었는데요,br br 수도권과 영남지방은 밤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더 짙어질 것으로 보입니다.br br 자세한 날씨, YTN 중계차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유진 캐스터!br br 서울은 종일 하늘이 뿌옇네요?br br [기자]br 평소 이곳에서는 서울 시내가 시원하게 내려다보이는데요.br br 오늘은 건물의 윤곽이 흐릿하게 보일 정도로 시야가 뿌옇습니다.br br 옅은 안개에 미세먼지까지 뒤섞여 있기 때문인데요.br br 현재 강원을 제외한 전국 곳곳의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2배 정도 짙고요, 수도권을 중심으로는 초미세먼지 농도도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br br 특히 수도권과 영남지방은 중국발 스모그의 유입으로 밤부터 미세먼지 농도가 더 짙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br br 주의보가 내려질 정도는 아니지만, 건강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수준으로 노약자나 호흡기 질환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br br 오늘은 찬 이슬이 맺힌다는 절기 백로였지만, 30도 안팎의 늦더위가 이어졌습니다.br br 경북 의성의 기온이 30.7도로 가장 높았고, 서울도 28.6도를 기록하며 평년을 웃돌았습니다.br br 종일 흐린 날씨가 이어진 오늘, 밤에 남부 내륙엔 요란한 소나기가 오겠습니다.br br 내일 오후엔 서울을 비롯한 중서부와 경북에 소나기 예보가 있고요, 동풍이 부는 동해안에는 낮에 비가 내리겠습니다.br br 내일 서울은 낮 기온 27도로 오늘보다 낮겠지만 다른 지역은 대전 29도, 광주 30도로 늦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br br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br br 이번 추석 연휴에는 비 예보 없이 대체로 맑고 다소 더운 날씨가 예상되고요,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br br 가을로 접어들면서 한동안 잠잠했던 미세먼지가 말썽입니다.br br 미세먼지를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환절기 감기 예방에도 좋은 따뜻한 차 한 잔으로 건강관리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br br 지금까지 남산에서 YTN 김유진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2:00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