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민생과 통합의 정치"...대통령에 회동 제의 / YTN (Yes! Top News)

추미애 "민생과 통합의 정치"...대통령에 회동 제의 / YTN (Yes! Top News)

[앵커]br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국회 교섭단체대표연설에서 민생경제와 통합의 정치를 강조하면서 박근혜 대통령에게 긴급 회담을 열자고 제안했습니다.br br 새누리당과 국민의당은 민생경제에 집중한 점을 높이 사면서도 구체적 해법이 부족하다고 평가했습니다.br br 이강진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현재 우리 경제를 비상시국이라고 진단하고, 민생경제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습니다.br br 특히 서민과 중산층의 소득은 줄고 상위층에 부가 쏠리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공정한 임금과 세금정책이 핵심이라고 강조했습니다.br br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 서민과 중산층은 증세하고, 재벌과 대기업은 봐주는 조세로는 국민을 납득시킬 수 없습니다.]br br 무엇보다 가계부채 문제를 풀지 않으면 국민부도 사태가 올지 모른다고 경고했습니다.br br 그러면서 민생경제 전반을 논의하기 위한 대통령과의 긴급회동을 제안했습니다.br br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 양보할 것이 있다면 과감히 양보하겠습니다. 대통령의 흔쾌한 수용을 기다리겠습니다.]br br 추 대표는 사드 문제 만큼은 군사적으로 무용지물이라고 반대의 뜻을 명확히 했습니다.br br 새누리당과 국민의당은 민생경제에 집중한 점은 높이 평가하지만 대안과 해법이 부족한 점이 아쉽다고 밝혔습니다.br br [김명연 새누리당 원내수석대변인 : 진단에 따른 대안을 내놓으시고 협치의 산물을 만드는 데 함께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br br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 : 대부분의 내용이 대통령과 정부, 집권여당을 포함한 남 탓만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br br 하지만 상대 당 대표의 연설에 대해 원색적인 비판을 하던 과거와 달리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가 많았던 점은 눈에 띄는 대목입니다.br br YTN 이강진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4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