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홍 '활짝'..."가을꽃 구경 오세요" / YTN (Yes! Top News)

백일홍 '활짝'..."가을꽃 구경 오세요" / YTN (Yes! Top News)

[앵커]br 한낮에는 늦더위가 이어지지만, 아침저녁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br br 전국 곳곳에서 가을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br br 오늘은 가을꽃이 활짝 핀 강원도로 가보겠습니다. 지환 기자!br br 뒤로 꽃밭이 보이네요? 그곳의 휴일 표정 어떻습니까?br br [기자]br 구름이 꼈지만 나들이하기엔 참 좋은 날씨입니다.br br 꽃밭에 서 있으니 달짝지근한 향기가 나고요.br br 눈이 환해집니다.br br 제 옆에 있는 꽃이 다 백일홍입니다.br br 알록달록 백일홍 천만 송이가 평창강 드넓은 강변을 따라 활짝 폈습니다.br br 늦여름부터 늦가을까지 백일동안 핀다고 해서 백일홍이라고 합니다.br br 지난해부터 시작된 꽃축제인데요.br br 이곳 주민들이 지난 4월부터 백일홍 모종을 하나하나 심었습니다.br br 이달 초 만개했고 꽃망울이 다음 달까지 이어집니다.br br 많은 분이 오전 일찍부터 찾아 가을 기분을 느끼고 있습니다.br br 가을을 맞은 이곳 평창에는 백일홍뿐만이 아닙니다.br br 메밀꽃도 활짝 피었습니다.br br 소설 속 표현대로 '숨 막히도록' 하얀 빛깔인데요.br br '메밀꽃 필 무렵' 이효석의 이름은 딴 효석문화제는 오늘 끝나지만 그래도 꽃은 한참을 더 피어있다고 합니다.br br 가을을 느끼기엔 강원도에서 평창만 한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br br 늦더위라 한낮엔 좀 뜨겁지만, 요즘 아침저녁 선선한 바람이 서늘합니다.br br 설악산 등 산간은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이 영상 10도를 기록했는데요.br br 일교차 큰 완연한 가을입니다.br br 다음 주부터는 전국 곳곳에서 가을꽃과 먹거리를 주제로 한 축제가 열리고, 2주 정도 있으면 설악산부터 단풍도 시작됩니다.br br 이번 주 추석이 있습니다.br br 북핵 사건 속에서도 닷새간의 연휴가 이어지는데요.br br 한가위 풍성함도 느끼고, 가을 정취도 즐기는 여유로운 한 주가 됐으면 좋겠습니다.br br 지금까지 강원도 평창에서 YTN 지환[haji@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