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전 수동 정지...안전하다지만 주민 불안 / YTN (Yes! Top News)

월성원전 수동 정지...안전하다지만 주민 불안 / YTN (Yes! Top News)

[앵커]br 경주에서 발생한 강력한 지진이 부근의 월성원전 4기를 멈추게 했는데요,br br 안전진단을 위해 수동 정지한 겁니다.br br 다행히 전력수급에도 차질이 없고 안전에도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주민들은 불안해합니다.br br 김인철 기자가 보도합니다.br br [기자]br 월성원전이 정지한 것은 규모 5.8의 두 번째 지진이 발생한 지 3시간 25분만입니다.br br 강력한 지진에 한국수력원자력 측이 안전점검을 하기 위해 월성원전 1호기에서 4호기까지 차례로 수동 정지했습니다.br br 지진으로 건물이 부서지거나 하는 피해로 정지된 것이 아니었고 방사능 유출도 없었습니다.br br [전휘수 월성원전 본부장 : 지진 직후에 발전설비는 아무런 피해 없이 정상적으로 가동되는 것으로 확인이 됐습니다. 그래서 발전소가 지진에 견디는 안전성에 대해서는 안심을 해도 될 것 같고요.]br br 하지만 원전 인근 주민들은 불안해하고 있습니다.br br 강력하진 않지만, 여진이 계속되면서 집에 들어가지도 못하고 뜬눈으로 밤을 새우기도 했습니다.br br 게다가 가까운 곳에 방폐장 시설까지 있다 보니 공포감까지 느낍니다.br br [정성달 경북 경주시 양남면 : (월성원전 인근에) 25년째 살고 있는데, 이번 지진에 원전이 정지되니 앞으로 불안감이 더 커집니다.]br br 월성원전 4기의 설비용량은 2백78만 KW.br br 전체 원전 설비용량의 12.8 수준으로, 한수원은 전력수급에는 지장이 없다고 밝혔습니다.br br [이만희 한수원 홍보팀 차장 : 설비점검을 위해서 정지한 상태이고 설비점검이 끝난 후에 원자력안전위원회 승인 거쳐서 재가동 여부를 판단합니다.]br br 현재까지 원전시설에 대한 점검 결과 시설 안전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br br YTN 김인철[kimic@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57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