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피해 해마다 증가...해제 시 위약금 과다 요구 / YTN (Yes! Top News)

해외여행 피해 해마다 증가...해제 시 위약금 과다 요구 / YTN (Yes! Top News)

[앵커]br 해외여행 관련 소비자 피해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br br 계약을 해제할 때 지나치게 많은 위약금을 요구하거나 여행 중에 일정이나 숙소를 여행사 마음대로 바꾸는 등의 피해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br br 한상옥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다가오는 올해 추석 연휴에도 해외로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br br 인천공항공사는 올 추석 연휴 이용객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정도 늘 것으로 예상했습니다.br br 해외여행이 늘어나는 데 따라 관련 소비자 피해도 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br br 2012년 1월부터 올해 6월까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해외여행 관련 피해구제는 2천870여 건으로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br br 특히 올해 상반기는 440여 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했습니다.br br 피해 유형별로는 계약을 해제할 때 지나치게 많은 위약금을 요구하는 등 계약해제 관련 피해가 52로 가장 많았고, 계약불이행 또는 불완전이행이 26, 부당행위 14 등의 순이었습니다.br br 접수된 피해구제 1,200여 건 가운데 합의된 비율은 49로 절반이 안 됐습니다.br br [김해인 한국소비자원 조정관 : 출발 전에는 계약서에 특별 약관이 적용되는 경우에는 특별 약관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여행자의 건강 상태나 여행지 정보를 사전에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br br 또 출발한 뒤에는 여행 일정이 임의로 바뀌는 경우 등을 대비해 계약서와 일정표 등의 증빙 자료를 꼭 확보해 두라고 당부했습니다.br br YTN 한상옥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2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42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