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지진 대책 재점검...사드 반대 국민 생명 무방비 노출" / YTN (Yes! Top News)

박근혜 대통령 "지진 대책 재점검...사드 반대 국민 생명 무방비 노출" / YTN (Yes! Top News)

[앵커]br 박근혜 대통령은 경주 강진을 계기로 원자력발전소 등 주요 시설에 대한 지진 대책을 재점검하라고 지시했습니다.br br 또, 사드를 무조건 반대만 하면 북한 도발에 무방비로 국민 생명을 노출하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br br 박순표 기자의 보도입니다.br br [기자]br 박 대통령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진 대책으로 국무회의를 시작했습니다.br br 피해가 발생한 경주에 조사단을 파견하고, 주요 시설의 지진 대책을 재점검하라고 지시했습니다.br br [박근혜 대통령 : 원자력 발전소, 방폐장 등 주요 시설에 대한 지진 방재 대책을 전면 재점검함으로써 앞으로 혹시 발생할지 모를 더 큰 규모의 지진에도 철저히 대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br br 사드 배치도 재차 언급했습니다.br br 북한이 연일 핵 실험과 미사일 발사를 강행하는데 사드 배치를 백지화하면 무엇으로 국가 안보를 지키느냐고 물었습니다.br br [박근혜 대통령 : 사드 배치에 반대만 하는 것은 국가와 국민의 안위를 전혀 고려치 않고, 무방비 상태로 북한 도발에 우리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노출시키는 결과만 가져올 따름입니다.]br br 박 대통령은 이어 우리 내부가 분열되면 어떤 방어 체계도 무의미하다며 북핵 포기에 국가적 역량을 총동원하자고 강조했습니다.br br 주한미군의 사드 배치와 함께 우리 군의 독자적인 북핵과 미사일 대책도 신속하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br br 박 대통령은 특히 북한이 핵을 탑재한 미사일을 한 발이라도 쏘면 그 순간 북한 정권을 끝장내겠다는 각오로 고도의 응징 태세를 유지하라고 군에 지시했습니다.br br YTN 박순표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