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연준, 기준금리 또 동결...12월 인상 유력 / YTN (Yes! Top News)

美 연준, 기준금리 또 동결...12월 인상 유력 / YTN (Yes! Top News)

[앵커]br 미국이 기준 금리를 또 동결했지만, 미국 경제가 좋아지고 있다며 연내 인상 가능성을 강하게 시사했습니다.br br 뉴욕 금융시장에서는 미 대선이 있는 11월보다는 12월 인상이 유력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br br 뉴욕에서 김영수 특파원이 보도합니다.br br [기자]br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현재 0.25에서 0.5인 기준 금리를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br br 미국 경제가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앞으로 나올 경제 지표로 확인이 필요하다는 겁니다.br br 주식시장은 환영했습니다.br br 뉴욕 증시 3대 지수는 1 안팎으로 올랐고 나스닥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br br 연준은 그러나 최근 미국 경제의 금리 인상 여건이 강화되고 있다고 밝혀 연내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br br [재닛 옐런 미 연준 의장 : 최근 경제 성장이 견고하고 노동 시장도 계속 개선되고 있습니다. 연방기금 금리 인상 여건이 강화되고 있습니다.]br br 금리 결정의 최대 변수인 고용 시장도 앞으로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br br 미국의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FOMC 위원 10명 가운데 3명은 이번에 금리 인상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br br 지난 7월 회의 때 1명보다 2명이 더 늘어났습니다.br br [조지 러스넥 웰스 파고 글로벌 투자전략팀장 : 금리 동결에 반대한 위원이 1명에서 3명으로 늘어난 것은 이번 FOMC 회의에서 격론이 벌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br br 올해 남은 FOMC 회의는 11월 2일과 12월 14일 두 차례입니다.br br 금융 시장에서는 연준이 정치적인 이유로, 미국 대선이 치러지는 11월보다는 12월에 금리를 올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br br 뉴욕 채권시장에서도 11월 금리 인상 가능성을 16로 낮게 보고 있지만, 12월은 55로 높게 보고 있습니다.br br 뉴욕에서 YTN 김영수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2:02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