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신항은 세월호 맞이 준비 '박차' / YTN (Yes! Top News)

목포 신항은 세월호 맞이 준비 '박차' / YTN (Yes! Top News)

[앵커]br 이번에는 세월호 최종 목적지, 목포 신항으로 가 보겠습니다.br br 목포 신항은 세월호가 예정대로 출발했다는 소식에 세월호 맞이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br br 현장에 YTN 중계차 나가 있습니다, 차유정 기자!br br 목포 신항 세월호 맞을 준비로 한창 바쁠 텐데요. 현장 상황 전해주시죠.br br [기자]br 지금 세월호가 오고 있는 세월호의 최종 목적지죠. br br 이곳 전남 목포신항만에는 이른 아침에는 비가 조금 내렸지만 다행히 지금은 완전히 그쳤습니다.br br 지금 사실 이곳 항만 구역은 보안구역이라 저 같은 기자도 함부로 들어갈 수가 없어서 제가 지금 밖에서 안쪽을 바라다보고 있는데요.br br 세월호 선체 내부를 청소할 기계 모습도 보이고 세월호를 육지에 내릴 대형 장비들도 속속 집결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br br 예정대로라면 제 뒤로, 저 왼쪽 끝으로 세월호 운반선 반잠수선이 오후쯤 세월호를 싣고 도착할 것으로 보입니다. br br [앵커]br 세월호가 목포신항에 도착하면 이를 조사할 합동수습본부도 어제부터 가동을 시작했다고요?br br [기자]br 세월호가 도착을 하면 미수습자 수색과 조사를 총괄하는 차원에서 정부 차원에서 합동수습본부가 출범을 했습니다.br br 바로 어제부터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을 한 겁니다.br br 해양수산부와 국민안전처 등 정부 유관기관 10여 곳에서 100여 명이 참여를 했는데요.br br 이들은 미수습자 수습과 함께 조사를 진행하고 또 미수습자 가족들의 심리 치료나 아니면 장례 지원 등 업무 등을 분담하게 됩니다.br br 지금까지 목포신항에서 YTN 차유정입니다. 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