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朴 소환 불응시 강제수사 검토 / YTN (Yes! Top News)

검찰, 朴 소환 불응시 강제수사 검토 / YTN (Yes! Top News)

[앵커]br 내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 날짜가 통보될 예정인데요.br br 검찰은 박 전 대통령의 신분이 일반인으로 바뀐 만큼 소환 불응에 대비한 강제 수사도 검토하고 있습니다.br br 김평정 기자가 보도합니다.br br [기자]br 삼성그룹 경영권 승계를 대가로 4백억 원대 뇌물을 받은 혐의, 대통령 직위를 이용한 직권남용과 강요 혐의 등, 최순실 씨 등 국정농단 주범들의 공소장에 드러난 박근혜 전 대통령 관련 혐의만 13가지입니다.br br 하지만 사저로 돌아온 박 전 대통령은 자신에게 제기된 모든 혐의를 인정할 수 없다는 취지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br br [민 욱 자유한국당 의원 (지난 12일) : 시간이 걸리겠지만, 진실은 반드시 밝혀진다고 믿고 있습니다.]br br 이에 따라 박 전 대통령이 검찰 수사를 받게 된다면 혐의를 전면 부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br br 또는 소환 불응하거나 검찰 수사에 협조하지 않으면서 버티기, 즉 시간 끌기 전략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도 있습니다.br br 검찰은 박 전 대통령 측이 소환에 불응할 경우 다른 피의자들처럼 체포 영장을 발부받아 집행하는 등 강제수사도 검토할 것으로 보입니다.br br 통상 3차례 정도 반복해 불응하면 체포 영장 발부 사유가 되는데 박 전 대통령은 앞서 1기 특수본 때에는 수사의 중립성을 이유로, 특검 때는 일정 유출을 핑계로 대면조사를 거부했습니다.br br 검찰은 또, 수사 핵심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조만간 청와대 압수수색에도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br br 다만, 박 전 대통령 측 지지자들이 사저 주변에 운집해 있는 가운데, 검찰이 박 전 대통령을 강제로 체포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충돌 등에 대한 부담도 배제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br br YTN 김평정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49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