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朴에 21일 소환통보..."당일 출석할 것" / YTN (Yes! Top News)

검찰, 朴에 21일 소환통보..."당일 출석할 것" / YTN (Yes! Top News)

[앵커]br 검찰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오는 21일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습니다.br br 박 전 대통령 측은 당일 청사로 나와 검찰의 소환조사에 성실히 응하겠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br br 김태민 기자의 보도입니다.br br [기자]br 검찰이 탄핵심판 선고 닷새 만에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소환을 통보했습니다.br br 검찰은 박 전 대통령에게 오는 21일 오전 9시 반, 검찰 청사로 나와 조사를 받으라고 전했습니다.br br 이에 대해 박 전 대통령 변호인단은 검찰이 요구한 일시에 출석해 성실하게 조사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br br 소환 통보 6시간 만에 신속하게 답을 내놓은 겁니다.br br 아울러 자료 제출도 성실히 응해, 진실이 규명되도록 돕겠다고 덧붙였습니다.br br 박 전 대통령이 출석하면 관례처럼 예외 없이 포토라인에 서게 될 전망입니다.br br 전직 대통령으로는 4번째로 검찰의 조사를 받게 되지만 서울중앙지검에서는 첫 조사를 받는 전직 대통령으로 기록됩니다.br br 박 전 대통령은 또 뇌물수수와 직권 남용 등 모두 13가지 혐의를 받는 피의자 신분입니다.br br 수사량이 방대한 만큼, 양측은 이제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조사 준비에 몰두하고 있습니다.br br 특히 '비선 실세' 최순실 씨의 국정농단 전반에 공모한 박 전 대통령의 혐의를 어떻게 입증하고, 또 방어해 낼지가 관건입니다.br br 박 전 대통령 수사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검찰은 우선 조사 과정에서 사실관계를 명확히 확인한 뒤, 뇌물죄냐 직권남용이냐 구체적인 적용 혐의를 검토할 계획입니다.br br YTN 김태민[tmkim@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