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朴 경제교사' 영입...안희정, "보험급여율 인상 시급" / YTN (Yes! Top News)

문재인, '朴 경제교사' 영입...안희정, "보험급여율 인상 시급" / YTN (Yes! Top News)

[앵커]br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보수와 진보, 중도를 아우르는 경제·사회 전문가를 대거 영입했습니다.br br 안희정 충남지사는 복지 정책을,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정치 개혁 공약을 내놨고, 이재명 성남시장은 문재인, 안희정 두 후보의 행보를 비판했습니다.br br 장아영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경제 공약 '줄·푸·세'의 창시자로 시장주의를 대표하는 김광두 교수, 삼성 저격수로 재벌 개혁의 아이콘 김상조 교수, 중도 진보로, 지난 2012년 대선에서 안철수 캠프에 몸담았던 사회학자 김호기 교수.br br 진영이 서로 다른 세 사람이 문재인 전 대표와 나란히 섰습니다.br br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 세 분을 함께 영입한 것은 보수와 진보의 차이를 넘어 원칙 있는 국민 통합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실천하기 위한 것입니다.]br br 안희정 충남지사는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을 만나 복지 정책을 놓고 토론했습니다.br br 기본소득을 주는 대신, 장애인 급여율과 4대 보험 급여율을 높이는 것이 더 시급하다며 이재명 성남시장을 겨냥했습니다.br br [안희정 충남지사 : 인간적으로 너무 품격 없게 사는 나라 만들지 맙시다. 이미 은퇴 연금 없이 할아버지가 된 노인 세대에 대해서도 우리 좀 특별한 관심 가집시다.]br br 이재명 성남시장은 경선 첫 지역인 호남에서 통합보다 적폐 청산이 우선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br br 안 지사는 원칙 없이 대연정을 주장하고, 문 전 대표는 당 정체성과 무관한 인재 영입에 몰두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br br [이재명 성남시장 : (안희정 지사는) 도둑과 함께 도둑을 잡겠다, 이 말하고 비슷하죠. 자가당착이다, 이 말씀 드리고 싶고요. (문재인 전 대표는) 주변 인사나 정책의 내용을 보면 지나치게 기득권자 중심의….]br br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정치 개혁 공약을 발표했습니다.br br 세종시를 행정수도로 만들고 청와대와 국회를 모두 옮겨 효율을 높이면서 대통령의 막강한 권한은 분산시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br br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 : (한국 대통령은) 5대 권력의 절대반지를 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은 하루 종일 사람을 만나고 전화해서 설득을 해야 하는데 한국 대통령은 출근 안 해도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니겠습니까?]br br 국민의당 손학규 의장은 김종인 전 민주당 대표의 브랜드인 '경제민주화'를 자신의 공약으로 내놨습니다.br ... (중략)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