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재판' 시작...이재용 오늘 첫 재판 / YTN (Yes! Top News)

'세기의 재판' 시작...이재용 오늘 첫 재판 / YTN (Yes! Top News)

[앵커]br 박영수 특검이 전 세계가 지켜보는 '세기의 재판'이 될 것이라고 공언했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재판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br br 뇌물 혐의 입증에 자신감을 보이는 특검과 초호화 변호인단을 꾸린 삼성 간의 치열한 법리 공방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br br 조은지 기자가 보도합니다.br br [기자]br 한 차례 삐걱했지만, 결국 이재용 부회장을 구속하면서 특검의 승리로 끝났던 1라운드.br br 오늘 오후 2시 법원에서 특검과 삼성의 명운을 가르는 2라운드의 서막이 오릅니다.br br 이재용 부회장뿐 아니라 불구속 기소된 최지성 부회장 등 삼성 수뇌부 4명에 대한 재판도 함께 진행됩니다.br br 재판준비 절차인 만큼 이 부회장 등이 직접 나올 의무는 없어 삼성 측은 변호인단만 참석할 것으로 보입니다.br br 핵심 쟁점은 삼성이 최순실 씨 측에 줬거나 주겠다고 약속한 돈 433억 원이 뇌물에 해당하는 지입니다.br br 우선, 특검은 이 부회장이 경영권 승계 과정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도움을 받는 대가로 최 씨 측에 자금을 댔다고 판단해 뇌물 혐의를 적용했습니다.br br 지난달 수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재판 준비에 돌입한 특검은 대통령과 이 부회장의 독대 내용이 적혀있는 안종범 전 수석의 수첩 등을 바탕으로 혐의 입증에 자신감을 보입니다.br br 이에 맞서는 삼성은 대형 로펌 소속 변호사를 중심으로 13명에 달하는 매머드급 변호인단을 내세워 총력 방어전에 나섭니다.br br 삼성 측은 박 대통령의 강요로 최 씨 측을 지원했고 대가성이 없었다는 주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br br 법원은 이 재판을 '적시처리 중요사건'으로 지정해 신속하게 진행하겠다는 방침인 만큼, 1심 결과는 5월 말쯤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br br YTN 조은지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52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