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90일 대장정 마무리...이재용 등 30명 기소 / YTN (Yes! Top News)

특검 90일 대장정 마무리...이재용 등 30명 기소 / YTN (Yes! Top News)

[앵커]br 박영수 특검팀이 90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오늘 그동안 입건한 피의자들을 대거 재판에 넘깁니다.br br 박근혜 대통령은 기소 중지하지 않고, 피의자로 입건해 검찰로 넘길 예정입니다.br br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한연희 기자!br br 특검이 기소하는 피의자, 모두 몇 명이나 됩니까?br br [기자]br 특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15명을 기소하고, 최순실 씨 등 4명은 추가 기소하기로 했습니다.br br 앞서 기소한 인원까지 합하면 특검 단계에서 기소하는 피의자는 모두 30명이고 이중 구속된 사람도 13명에 달합니다.br br 먼저 뇌물 비리와 관련해 이 부회장과 삼성 박상진 사장, 최지성 부회장, 장충기 사장, 황성수 전무 등 5명을 재판에 넘기기로 했고요.br br 홍완선 전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장도 국민연금의 무리한 삼성 합병 찬성과 관련해 배임 혐의로 재판에 넘길 예정입니다.br br 비선진료 의혹과 관련해서는 김영재 원장을 뇌물공여와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기기로 했고요.br br 김상만 전 대통령 자문의는 의료법 위반죄로, 세브란스병원 정기양 교수와 이임순 순천향대 교수는 위증 혐의로 기소할 예정입니다.br br 이와 더불어 구속영장이 기각된 이영선 행정관도 의료법 위반 방조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기기로 했습니다.br br 최순실 씨 딸 정유라 씨의 입학과 학사 특혜 의혹에 연루된 교수들도 대거 재판에 넘겨집니다.br br 먼저, 정점에 있는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이 재판에 넘겨지고요.br br 이대 체육과학부 이원준, 이경옥 교수와 김종 전 차관을 최순실 씨에게 소개한 것으로 알려진 하정희 순천향대 교수도 불구속 기소할 예정입니다.br br 이와 함께 검찰이 기소했던 최순실 씨와 안종범 전 수석도 뇌물수수 혐의 등을 적용해 추가 기소할 예정이고요.br br 특검이 앞서 기소한 남궁곤 전 입학처장과 류철균 교수도 다른 혐의를 추가하기로 했습니다.br br 특검은 다음 달 6일 오후 2시 최종 수사 결과를 발표하기로 했는데요.br br 그 자리에서 구체적인 공소 사실에 대한 설명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br br 특검은 기소 인원이 많은 만큼, 파견 검사 가운데 8명을 남겨 함께 재판을 이어갈 계획입니다.br br [앵커]br 박근혜 대통령을 기소 중지하지 않고, 피의자로 입건하는 이유는 뭔가요?br br [기자]br 절차상 번거로운 과정을 피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br br 앞서 특검은 박근혜 대통령을 시한부 기소 중지하... (중략)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3:35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