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이재용, 장시호 오후 2시 소환 / YTN (Yes! Top News)

특검, 이재용, 장시호 오후 2시 소환 / YTN (Yes! Top News)

■ 노영희 변호사, 김광덕 前 한국일보 정치부장br br [앵커]br 특검이 김정태 한화지주그룹 회장을 잠시 후인 오후 2시에 소환합니다. 김 회장은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 씨로부터 인사청탁을 받고 또 이상화 KEB 하나은행 글로벌영업2본부장을 승진시켜준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특검 수사와 헌재 심판 진행 상황 살펴보겠습니다.br br 이 자리에 노영희 변호사 또 김광덕 전 한국일보 정치부장 함께하셨습니다.br br [인터뷰] br 안녕하세요?br br [앵커] br 김정태 회장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됩니다. 박 대통령과 최순실 씨의 인사 청탁을 들어준 의혹을 받고 있죠? br br [인터뷰]br 그렇죠. 이번 특검 수사를 보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해서 그다음에 검찰수사까지 합치면 여러 가지 재벌총수들에다가 그다음에 금융계 김정태 회장 같은 경우에는 금융계의 거물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재벌과 금융계가 이번에 다 수사를 받는 입장인데 이번에는 일단 참고인 신분입니다마는 오늘 밝히려는 것은 그거죠. 결국에는 박 대통령과 최순실 씨가 거기에 이상화 본부장, 하나은행 글로벌영업 2본부장의 인사 승진을 부탁한 것을 들어주지 않았느냐. br br 그러면 어떤 직권남용, 대통령의 직권남용이라든가 이런 것들을 소위 김정태 회장을 직접 사법처리를 한다기보다는 그러한 박 대통령이라든가 최순실 씨의 직권남용과 관련한 부분을 밝힐 수 있다고 보고 조사를 하는 것인데 과연 김정태 회장은 아마 답변을 하게 되면 이런 식으로 답변하지 않겠습니까?br br 어떻든 소위 속칭 우리나라 권력 서열 1, 2위로부터 부탁을 받아서 할 수 없이 들어줬다는 말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저는 보는데 과연 이런 것들이 대통령의 직권남용 의혹이라든가 최순실 의혹과 밝힐 수 있을지는 조금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br br [앵커] br 특별히 이렇게 박 대통령, 최순실 씨가 이상화 KB하나은행 글로벌영업 2본부장을 챙긴 이유가 있을 텐데요. 이상화 본부장 어떤 인물입니까?br br [인터뷰] br 아무래도 정유라 씨와 관련해서 평창 땅을 담보로해서 외화 대출을 해 준 것이 사실은 이상화 본부장이 해 줬던 혜택으로 드러나고 있지 않습니까? 그래서 이분에게 고마워서 이 사람을 챙겨줘야 되겠다라고 하는 생각을 했다라고 이야기가 되고 있고요.br 이분 같은 경우에는 독일 법인장을 지난 번에 하면서 유재경 미얀마 대사를 최순실 씨에게 소개를 해 ... (중략)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36:30

Your Page Ti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