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우 구속영장 기각...오후 이재용 소환 / YTN (Yes! Top News)

우병우 구속영장 기각...오후 이재용 소환 / YTN (Yes! Top News)

[앵커]br 오늘 새벽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구속 영장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서 향후 불구속 기소가 불가피해졌습니다.br br 공식 종료까지 채 일주일도 남겨두지 않은 특검은 오늘 오후 구속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함께 삼성 미래전략실 소속 임원진도 불러 막바지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br br 현장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김태민 기자!br br 오늘 새벽 우병우 전 수석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는데 특검에겐 아쉬울 수밖에 없겠네요.br br [기자]br 법원은 오늘 새벽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br br 특검이 적용한 직권 남용과 직무 유기 등의 혐의에 대해 더 밝혀져야 할 부분이 많다는 설명입니다.br br 이에 따라 어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끝난 뒤 서울구치소에서 대기하던 우 전 수석은 새벽 집으로 돌아갔습니다.br br 앞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나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도 한 차례 구속영장이 기각됐지만, 특검은 충분한 보강 수사를 거쳐 영장을 재청구해 결국 이들을 구속한 전례가 있습니다.br br 하지만 이제 공식 수사 종료까지는 채 일주일도 남지 않은 상황인데요.br br 특검은 공소유지를 위해서라도 수사 종료 이전에 우 전 수석을 재판에 넘긴다는 입장입니다.br br 따라서 향후 우 전 수석은 불구속 기소가 불가피할 전망이라, 특검으로선 대통령 조사를 제외한 마지막 큰 산으로 여겨진 우 전 수석을 끝내 넘지 못하고 유종의 미를 거두지 못한 채 마무리 수순을 밟게 됐습니다.br br [앵커]br 오후부터는 이재용 부회장과 미래전략실 소속 임원이 조사를 받는군요?br br [기자]br 특검은 오늘 오후 2시부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불러 조사할 계획입니다.br br 이 부회장은 지난 17일 구속이 결정된 뒤부터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데요.br br 오늘을 포함하면 구속 이후 세 번째 소환 조사를 받게 됩니다.br br 특검은 이 부회장에게 적용한 430억대 뇌물 혐의 등 기존 사실관계를 다시 한 번 따져 묻겠다는 방침입니다.br br 아울러 이 부회장과 함께 삼성 미래전략실 기획팀장 이수형 부사장도 특검에 소환돼 조사를 받습니다.br br 이 부사장은 그동안 정부에 삼성 입장을 대변하는 이른바 '대관 업무'를 맡아온 인물인데요.br br 특검은 삼성이 순환출자 해소 등과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특혜를 받는 과정에서, 이 부사장이 실무를 담당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br br 따라서 오늘 이 ... (중략)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1

Uploaded: 2017-11-15

Duration: 0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