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영장 재청구 여부 이르면 오늘 결정 / YTN (Yes! Top News)

이재용 영장 재청구 여부 이르면 오늘 결정 / YTN (Yes! Top News)

[앵커]br 이재용 부회장이 15시간 동안 특검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br br 특검은 조사 결과를 검토해 최대한 빨리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를 결정한다는 계획인데요.br br 이르면 오늘 결론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br br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한연희 기자!br br 첫 소환 때보다는 빨리 끝났군요?br br [기자]br 지난달 첫 소환 당시에는 22시간 넘게 조사를 받고 오전 8시가 다 되어서 돌아갔는데요.br br 이번엔 새벽 1시쯤 귀가했습니다.br br 출석 당시 "오늘도 진실을 말하겠다"던 이 부회장은 조사를 받고 나가면서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br br 장시간 조사에 상당히 지친 모습이었는데요.br br 함께 소환한 박상진 사장과 황성수 전무는 18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고 새벽 3시 40분쯤 귀가했습니다.br br 특검은 이 부회장을 상대로 공정위가 삼성 합병 이후 순환출자 문제 해소와 관련해 애초 계획의 절반인 5백만 주를 처분하라는 결정을 하게 된 경위와 국정농단 사태가 불거진 이후, 최 씨 측에 명마 구매 비용을 우회 지원했다는 의혹 등을 추궁했습니다.br br 최 씨 일가 지원의 대가로 국민연금의 합병 찬성 외에 다른 특혜를 받은 것이 아니냐는 건데요.br br 이 부회장 등은 특검 조사에서 사실 관계를 주로 설명하며 대가성이나 청탁은 없었다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br br [앵커]br 이재용 부회장 영장 재청구 여부가 관심인데요, 이르면 오늘 결론이 날 것으로 보인다고요?br br [기자]br 특검은 조사 내용을 검토해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br br 앞서 남은 수사 기간 등을 고려해 최대한 빨리 결론을 내리겠다고 밝혔었는데요.br br 이르면 오늘 재청구 여부에 대한 결론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br br 이 부회장의 영장 재청구 여부에 대해서는 이견이 갈리고 있지만, 일단 이 부회장을 다시 소환한 것 자체가 영장 재청구를 위한 수순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br br 안종범 전 수석의 또 다른 수첩 등 혐의를 입증할 추가 증거와 진술이 확보돼 특검이 강수를 둔 것이란 건데요.br br 다만, 첫 기각 당시 문제가 됐던 박 대통령에 대한 조사가 여전히 진행되지 않아 법원에서 이번에도 같은 점을 지적할 가능성도 있는 만큼 조사 내용을 신중하게 살펴보고 재청구 여부를 결정할 전망입니다.br br 특검은 박상진 사장 등 고위 임원들에 대한 영장 청구 여부도 원점에서 새로 검토한다는 방침인데요.br br 이들... (중략)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3

Uploaded: 2017-11-15

Duration: 0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