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1박 2일' 발사 지휘..."날짜도 직접 정해" / YTN (Yes! Top News)

김정은, '1박 2일' 발사 지휘..."날짜도 직접 정해" / YTN (Yes! Top News)

북한 매체들은 김정은이 새 중장거리 미사일 '북극성 2형' 시험 발사를 1박 2일에 걸쳐 현장에서 지휘하고 발사 날짜도 직접 택했다고 밝혔습니다.br br 조선중앙통신은 북극성 2형 시험 발사가 완벽하게 성공했다는 기사에서 김정은이 위험천만한 미사일 조립 현장에도 찾아가는 등 이틀을 머물며 발사를 지도했다고 추켜세웠습니다.br br 또, 김정은이 지난해 여름 잠수함 발사 탄도 미사일을 지상 공격용으로 개조하라고 지시하고 개발 과정을 보고받은 뒤 시험 발사 날짜를 직접 정했다고도 했습니다.br br 김정은은 발사 장면을 지켜본 뒤 북극성 2형이 100 국산 기술로 개발됐다며, 명실공히 주체 무기라고 자평했습니다.br br 북한 매체의 이러한 설명은 김정은이 시험 발사를 참관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조립 등 준비 단계부터 관여했다는 것으로, 이번 발사에 상당히 공들인 것으로 풀이되는 대목입니다.br br 이선아 [leesa@ytn.co.kr]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