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제한속도 시속 60→50km로 낮춘다 / YTN (Yes! Top News)

도심 제한속도 시속 60→50km로 낮춘다 / YTN (Yes! Top News)

[앵커]br 정부가 오는 2021년까지 도심 지역 자동차 제한속도를 현행 시속 60km에서 시속 50km로 낮추기로 했습니다.br br 교통사고 사망자를 현재보다 30 이상 줄이는 방안 가운데 하나입니다.br br 강진원 기자의 보도입니다.br br [기자]br 고급 승용차가 서울 강남 도로 한복판을 내달립니다.br br 차선을 이리저리 옮기며 곡예에 가까운 폭주를 펼칩니다.br br 시속 60km, 제한속도 표지판은 있으나 마나입니다.br br [노 모 씨 과속 경주 기획자(지난해 7월) : (시속) 300km가 넘는 차를 가지고 시내에서 70km로 달리고 이 차가 좋고 나쁘다 (평가)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고….]br br 정부가 이 같은 과속 운전을 줄이기 위해 도심 제한속도를 낮추기로 했습니다.br br 오는 2021년까지 현행 시속 60㎞에서 시속 50㎞ 이하로 하향 조정하는 겁니다.br br 도로 폭이 좁고 사고가 잦은 이면도로는 시속 30㎞ 수준으로 낮춥니다.br br 한해 4천 명 선인 교통사고 사망자를 5년 뒤 2,700명대로 줄이는 방안 가운데 하나입니다.br br [권성근 국토교통부 교통안전복지과 사무관 : 도시부 도로에서 보행 중 교통사고 사망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도시부의 속도를 하향해 교통사고도 감소시키고, 치사율도 줄이려는 목적으로 시행하게 됐습니다.]br br 어린이와 노인 등 교통 약자와 보행자를 위한 시설 개선도 추진합니다.br br 횡단보도 설치 간격은 좁히고, 무단횡단 방지용 안전펜스는 늘립니다.br br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의 38를 차지하는 보행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서입니다.br br 정부는 이와 함께 사망자가 5명 이상인 대형 사고가 일정 기준 이상 발생하면 철도운영사 최고경영자의 해임을 건의하는 등 철도와 항공 분야의 안전 책임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br br YTN 강진원[jinwon@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2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