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참배 정치로 통합 행보...남경필 "대연정은 새 정치" / YTN (Yes! Top News)

유승민, 참배 정치로 통합 행보...남경필 "대연정은 새 정치" / YTN (Yes! Top News)

[앵커]br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개혁 성향의 정책을 잇따라 발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역대 대통령 묘역을 모두 참배하며 통합 행보를 이어갔습니다.br br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야권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대연정이야말로 새 정치라면서도, 유 의원의 보수 단일화 주장은 거듭 비판하며 각을 세웠습니다.br br 안윤학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이승만·박정희·김영삼·김대중 등 보수와 진보를 막론한 역대 대통령 묘소를 모두 참배하며 통합 행보에 나섰습니다.br br 유 의원은 국민 간 분열과 갈등을 치유하는 게 중요하다며, 정치인이 갈등을 줄이고 통합해 미래로 나아가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br br 유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이 있는 김해 봉하마을도 방문할 예정입니다.br br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더불어민주당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대연정 제안이 낡은 정치를 밀어내는 새 정치라고 높이 평가했습니다.br br 반면, 유승민 의원의 '보수 후보 단일화론'은 원칙 없는 패배라는 최악의 결과를 초래한다며 거듭 날을 세웠습니다.br br 보수끼리 똘똘 뭉쳐 해보자는 건 선거전략에도 맞지 않고 이길 수도 없다는 겁니다.br br 이런 가운데 보수 진영 대선 주자로 거론되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적절한 시점에 대선 출마 여부를 밝히겠다며 여전히 명확한 입장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br br 새누리당 이인제 전 최고위원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사유가 없다고 주장했고, 원유철 의원은 국립현충원을 참배하며 본격 대권 행보를 시작했습니다.br br YTN 안윤학[yhahn@ytn.co.kr]입니다.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5

Uploaded: 2017-11-15

Duration: 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