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대선 주자 개헌 연석회의 제안"...野 "정권 창출 탐욕" / YTN (Yes! Top News)

與 "대선 주자 개헌 연석회의 제안"...野 "정권 창출 탐욕" / YTN (Yes! Top News)

[앵커]br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대선 전 개헌을 주장하며 여야 대선 주자들이 참여하는 연석회의를 구성하자고 제안했습니다.br br 탄핵 정국의 반전 카드로 개헌 이슈를 거듭 내세웠지만, 야권은 정권 재창출을 향한 탐욕일 뿐이라며 싸늘한 반응을 나타냈습니다.br br 안윤학 기자입니다.br br [기자]br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현시점에서 최고의 정치개혁은 개헌이라고 강조했습니다.br br 대통령 한 명에 모든 권력이 집중된 현행 헌법을 그대로 두면, 차기 대통령은 역대 대통령이 걸어온 길을 반복하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br br 대선 전 개헌에 합의하기 위한 방안으로 '여야 대선 주자 개헌 연석회의' 구성을 제시했습니다.br br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 : 분권과 협치, 국민에 대한 책임정치를 실현하고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선진헌법을 우리 20대 국회의 손으로 만들어 갑시다. 대선 전 개헌을 통해서 새로운 정부가 시대에 맞는 새로운 국가운영 시스템 위에서 출발할 수 있도록…]br br 또 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사드 배치 등 국가적 과제를 갈등 없이 풀기 위해 전문성을 갖춘 의원으로 구성된 초당적 정책 컨소시엄을 제안했습니다.br br 야권을 향해선 정권 장악을 목적으로 한 정치입법을 개혁입법으로 포장해 밀어붙이고 있다며 공세를 퍼부었습니다.br br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겨냥해서도 말로는 국민 대통합을 외치며 정작 당 안에서는 패권을 누리고 있다고 지적했고, 한솥밥을 먹었던 바른정당에 대해선 보수가 이렇게 왜곡되기까지 가장 책임 있는 사람들마저 진짜 보수를 자처한다며 비난했습니다.br br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 : 진정한 보수주의 정치인이라면 이념과 철학을 붙잡아야지, 일시적 인기와 권력을 좇아 이리저리 사람을 따라다니는 기회주의적 정치는 결코 하지 않을 것입니다.]br br 정 원내대표의 개헌 제안에 대해 민주당은 국민 정서에 맞지 않는 얘기라고 비판했습니다.br br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 국민이 민생 위기, 누적된 적폐 청산, 이런 것을 해결해달라는 것 아닙니까? 오로지 남 탓을 하는 알맹이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실망스럽습니다.]br br 국민의당도 새누리당이 정권 재창출이라는 추한 탐욕을 아직 버리지 않고 있다고 맹비난했고, 바른정당은 반성 없는 남 탓 연설에 연민마저 느낀다며 냉담한 반응을 내놨습니다.br br YTN 안윤학[yh... (중략)br br ▶ 기사 원문 : ▶ 제보 안내 : , 모바일앱, 8585@ytn.co.


User: YTN news

Views: 0

Uploaded: 2017-11-15

Duration: 02:38